L-카르니틴의 뱃살(체지방) 제거 효능

증상별/다이어트, 비만억제

L-카르니틴의 뱃살(체지방) 제거 효능

비웰 2017. 2. 5. 04:48

L-카르니틴의 뱃살(체지방) 제거 효능

L-카르니틴은 1905년에 러시아의 과학자 Gulewitsch & Krimberg에 의해 육즙에서 처음으로 발견되었으며그 화학 구조는 1932년에 확인 되었습니다.


L-카르니틴이란 세포내에 축적된 지방산을 태워서 에너지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물질입니다.

지방과 직접 결합해서 에너지로 분해시키는 필수적인 성분이며혈중 중성 지방량을 감소시키고 기초대사량을 늘려주기도 합니다.


기초대사량이 높아진다는 것은 요요현상을 막아줄 뿐더러 살이 잘 안찌는 체질로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L-카르니틴은 체내의뇌,심장신장 및 골격근에 존재하는 천연 물질이며 지구력집중력 및 기억력 증진 효과가 우수한 비타민 BT군 입니다.

L-카르니틴(L-Carnitine)은 체내의 각종 장기에 존재하는 천연물질로서 인체의 정상적인 영양 및 대사를 위해 필수적인 물질입니다.

 

L-카르니틴은 체내에서 일부 생성이 되지만 절대적으로 양이 부족하기 때문에 별도로 섭취를 하여야 합니다.


L-카르니틴은 체내의 에너지 발생과 지방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특히 수험생과 성장기 학생들이 L-카르니틴을 꾸준히 섭취하면 뇌기능을 향상시켜 지구력과 집중력을 높여주고 기억력을 증진시켜 주는 작용을 합니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 건강식품 비웰)

 

L-카르니틴의 효능

체지방 분해체중감소 효과

비만이 일으킬 수 있는 질병은 고혈압당뇨병지방간고지혈증과 동맥경화를 일으킴으로써 뇌혈관심혈관질환의 원인과 대장암유방암자궁체부암의 원인이 됩니다.

 

인체에 들어온 지방은 L-카르니틴과 결합되어 에너지로 전환되며이 과정에서 체지방이 분해됩니다.(지방세포수와 지방량이 줄어듦).

 

원래 L-엘카르니틴은 인체의 신장과 간에서 철,비타민B1,B6 등이 결합해서 만들어지는 물질인데비만인의 경우 정상인과 비교해서 체내의 엘카르니틴 함량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꼭 많이 먹어서 비만이 되는 것이 아니고신체의 조화가 깨지거나필요한 것을 적게 갖고 있을 때 비만이 되는 경우가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L-엘카르니틴 6G을 과체중인에게 열흘간 투여하는 실험을 했더니 열흘만에 평균 체중 2.1KG, 평균 체지방량이 1.3KG 감량복부둘레가 3cm 감소되는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출처] [SBS 일요스페셜] 100세 시대체지방을 잡아라/L-카르니틴 효능

 

생명유지 에너지 생산 세포건강 유지

L-카르니틴은 체내에 존재하는 필수물질 로서 비타민 BT군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L-카르니틴은 세포 내에서 장쇄 지방산(Long-Chain Fatty Acids)을 에너지 발전소라고 하는 미토콘드리아 내로 운반해 생명유지를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에너지를 생성시키고세포의 건강을 유지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두뇌신경심근간 등에 필요한 영양성분

수십년간 L-카르니틴의 신체 내 효능에 관한 임상적 연구들이 폭 넓게 이루어졌고, 1998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9,000편 이상의 연구 보고서가 발표 되었습니다.

이는 매년 약 300편 이상의 연구 보고서가 발표되고 있다는 것인데이러한 연구 

결과를 통해 L-카르니틴은 두뇌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 밝혀 졌습니다.


L-카르니틴은 인간의 정상적인 생명활동을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물질입니다.

왜냐하면 L-카르니틴은 체내 에너지 생산 및 지방 대사를 위해 필수적이며골격근심근면역체계두뇌신경에 필요한 영양 성분이기 때문입니다이는 체내 대부분의 조직내에서 L-카르니틴이 발견되는 것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L-카르니틴은 이외에도 심장의 대사 및 건강운동 증진체중조절유아의 영양 및 건강에도 매우 중요한 기능을 한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여러 식품에 첨가되고 있습니다.

 

L-카르니틴은 체내의 간신장 및 뇌에서도 생성이 됩니다.

그러나이는 체내 필요량의 약 10%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모자라는 부분은 체외로부터 보충되어야 합니다유아는 체내에서 L-카르니틴을 전혀 생성하지 못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보충을 받아야만 합니다.

나이를 먹으면서 체내에서 L-카르니틴을 생성하는 능력이 발달되지만완전히 성인이 되기 전까지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 외부로부터 섭취를 해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