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칸 망고의 비만억제 및 다이어트 효능

증상별/다이어트, 비만억제

아프리칸 망고의 비만억제 및 다이어트 효능

비웰 2015. 7. 18. 10:19

아프리칸 망고의 비만억제 및 다이어트 효능

아프리칸 망고는 흔히 보이는 망고와 유사한 과일로 서아프리카특히 카메룬 지방의 낙엽성 수풀지대가 원산지이다.

 

수천년간 지방 원주민들이 음식으로 섭취해 왔으며 최근들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등의 효능이 밝혀져 과학적으로 연구되고 있다.



아프리칸 망고는 어빈지아 개보넨시스(Irvingia Gabonensis)라는 식물의 열매로서 이 과실의 씨앗은 지방 세포의 발생 자체를 억제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인 렙틴의 분비를 도와주어 체중 증가와 지방량 증가를 근본적으로 막아준다.

 

이러한 효능이 과학적으로 밝혀지면서 의사들이 다이어트를 염두에 두는 사람에게 적극적으로 권하는 성분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최근 각종 매체와 미국의 유명한 오프라 토크쇼 등을 통해 그 효능이 밝혀진 후 북미 다이어트 상품 시장을 주도하는 제품이 있어 화제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제품설명 :아프리칸 망고(African Mango)에서 추출한 Well Trim iG(특허이름)란 성분은 유일하게 임상학적으로 증명된 성분으로 효과적이고 안전한 체중감소용으로 판매되도록 허가를 받은 성분이다최대의 효과를 위해 라스베리키톤과 그린커피빈을 함게 드리면 더욱 좋다.

 

아프리칸 망고의 효능

식욕억제와 신진대사의 증가

혈당의 지방으로의 전환을 차단

인슐린 sensitivity를 증가시켜줌 

 

미국의 비만 전문 학술지인 저널 오브 오베시티’(Journal of Obesity)의 2011년도 기사에 의하면 아프리칸 망고는 이론적으로 지방조직으로 분화에 관여하는PPAR-r (peroxisome proliferator-activated receptor gamma) 수용체를 하향조절해 지방세포발생을 억제하는 것으로 그 작용 원리를 추론하고 있다.

 

게다가 아프리칸 망고를 투여 받은 환자들에게서 혈중의 렙틴 농도가 증가되는 것이 관찰됐다렙틴은 호르몬의 일종으로 혈중 렙틴 농도가 높아지면 포만감도 높아져 음식을 덜먹게 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애초에 아프리칸 망고는 고 콜레스테롤 혈증 치료의 민간요법으로 오랫동안 사용된 온 약초이기도 하다.

 

아프리칸 망고는 여러 번의 임상 실험을 거쳐 그 효능이 입증됐다.

10주간의 위약(가짜약)과 Well Trim을 투약한 그룹을 비교한 결과 기존의 식생활 그대로 유지하면서 well trim을 투약한 그룹에서 28파운드 (12.5kg) 의 체중감소와 위약을 투입한 그룹에 비해 1800%나 많은 체중 감소 효과를 보았다.

허리 사이즈 6.7% 감량체지방 6.3%의 감량을 보였다.

 

또 다른 실험은 비만 환자 102명을 아프리칸 망고 섭취군과 플라시보 섭취군으로 나누어 결과를 관찰했다.

실험 진행 2주 후 아프리칸 망고 집단에서는 평균 5.8kg의 체중 감량과 허리둘레16.19cm 감소 및 체지방율 감소가 6.3%에 달했으며플라시보군에서는 0.7kg 체중감소허리둘레 5.3cm 감소체지방율 1.99% 감소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