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 글 목록

2017/02 3

엉겅퀴(밀크티쓸) 알콜성 간손상, 위염완화

엉겅퀴(밀크티쓸) 알콜성 간손상, 위염완화농촌진흥청은 엉겅퀴(밀크티쓸)와 흰민들레 복합 추출물이 알코올에 의한 간 손상과 위 염증 개선에 효과적임을 동물실험으로 밝혀냈다고 말했다. 예로부터 엉겅퀴(밀크티쓸)와 흰민들레는 한약재 및 한방차, 장아찌 등 식품으로 사용해 왔으며 식품원재료로 등록돼 부작용 없이 먹을 수 있는 소재로 엉겅퀴는 간질환 치료제로 사용됐다. 또한 흰민들레는 일반적으로 간과 위장 관련 질환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엉겅퀴(밀크티쓸)의 효능o 간건강에 도움 :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알코올 분해 및 배출에 도움을 주어 지방간 개선에 도움을 주고 밀크씨슬의 실리마린 성분이 간세포의 신진대사를 향상시켜 해독효과를 높힘. o 혈액순환 개선 : 어혈을 풀어주어 타박상에 도움이 되며, 정혈..

글루코사민의 관절 연골건강 효능

글루코사민의 관절 연골건강 효능글루코사민(Glucosamine)이란?요즘 관절과 연골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너무나 잘 알려진 성분으로 우리 몸이 움직이는데 주원료가 되는 포도당과 ‘글루타민`이라는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천연 아미노당’이다. 연골·손톱·피부·머리카락 등의 구성 성분이기도 하며 이 성분이 관절염에 좋은 이유는 이 성분 자체가 연골을 구성하는 동시에 연골세포를 자극, 세포 사이를 촘촘하게 하는 ‘프로테오글리칸’이라는 물질을 많이 만들기 때문이다. 연골 등 관절 조직에 침투하여 함께 함유되어 있는 상어연골 내의 콘드로이틴의 흡수를 증가 시킨다. 또한 단백 분해 효소를 억제해 함염증작용을 한다. 혈액과 관절에 쉽게 흡수되어 항염증, 진통작용을 해 관절의 활동성을 향상시킨다. 이 때..

L-카르니틴의 뱃살(체지방) 제거 효능

L-카르니틴의 뱃살(체지방) 제거 효능L-카르니틴은 1905년에 러시아의 과학자 Gulewitsch & Krimberg에 의해 육즙에서 처음으로 발견되었으며, 그 화학 구조는 1932년에 확인 되었습니다. L-카르니틴이란 세포내에 축적된 지방산을 태워서 에너지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물질입니다.지방과 직접 결합해서 에너지로 분해시키는 필수적인 성분이며. 혈중 중성 지방량을 감소시키고 기초대사량을 늘려주기도 합니다. 기초대사량이 높아진다는 것은 요요현상을 막아줄 뿐더러 살이 잘 안찌는 체질로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L-카르니틴은 체내의뇌,심장, 간, 신장 및 골격근에 존재하는 천연 물질이며 지구력, 집중력 및 기억력 증진 효과가 우수한 비타민 BT군 입니다.L-카르니틴(L-Carnitine)은 체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