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토산(Chitosan)의 특성과 효과

성분별/키토산

키토산(Chitosan)의 특성과 효과

비웰 2009. 9. 1. 01:40

키토산(Chitosan)의 특성과 효과

o 동맥경화 심장병의 예방, 담즙산의 저하

동맥경화, 심장병의 예방, 담즙산의 저하, 키틴질은 장내 담즙산의 흡수를 억제할 뿐만 아니라 담즙산의 농도를 떨어뜨리고 혈전을 용해시켜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증 및 돌연사를 예방해주는 최상의 효과를 나타냅니다.

 

o 다이어트 작용

키틴질은 지방을 흡착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식사후 지방의 흡수량을 저하시키며 아울러 혈관중의 지방질 여분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시키므로 다이어트에 대단히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o 식염으로 인한 고혈압을 예방

식염은 염소와 나트륨이 결합된 것이지만 그중에서 염소(CL)는 혈압상승의 원흉입니다. 키틴질은 장내의 염소를 흡수하여 체외로 배출시키므로 고혈압의 발생을 예방해 줍니다.

 

o 소화기능의 개선, 장내 유익균의 증식

키틴질은 장내 유익균의 번식을 촉진시키며 유해균의 자생을 억제하여 영양의 흡수를 증진시키며 소화기능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일본 돗또리대학의 실험에 의하면 간염 및 지방간인 토끼에게 키틴질을 먹였더니 간이 건강한 색깔로 회복되었습니다.

 

o 면역력을 높여 암을 억제

일본 의약학회에서 실험용 쥐에게 암을 유발시킨 뒤 키틴질을 체내에 주입했더니 3주일 후 암세포의 확산이 멎었다는 효과가 나타났으며 더욱이 면역계통중의 T세포의 저항력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www.bwhealth.net (캐나다 건강식품몰)

 

o 체내 중금속의 배출, 체내 전해질의 평형

오염되어진 환경 속에서 생활하다 보면 치료하기 어려운 중금속 질병을 일으키기 쉬운데 키틴질이 중금속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시켜주며 체내 전해질의 평형을 유지시켜 줍니다.

독소 배출, 해독효과가 도시 만성병의 예방

현대 생활은 왕왕 각종 환경 및 음식물의 오염을 수반하게 되어 신체에 예를 들면 농약, 식품첨가물, 방부제 등과 같은 유해한 노폐물이 축적되게 됩니다. 키틴질은 대장 및 현관의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땀, 소변, 대변 등을 통하여 체외로 배출시켜 신체를 더욱 건강하게 하여 성인병을 예방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