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팔메토(saw palmetto)의 효능

약용식물(Herb)/쏘팔메토

쏘팔메토(saw palmetto)의 효능

비웰 2020. 7. 23. 02:11

쏘팔메토의 효능

쏘팔메토(Saw palmetto)는 미국 원주민들을 관례적으로 이 약초를 음식물로 소비했기 때문에 그들은 노년성 병으로서 현대의 노인들에게 역병처럼 엄습하는 전립선 문제에서 해방될 수 있었습니다.  

 

미국에서 펴낸 가장 많이 팔리는 10가지 건강보조식품의 하나로써 쏘팔메토는 남성의 고민을 덜어 주는 식물입니다. 

 

텍사스에서 사우스 캐롤라이나에 이르는 지역에서 야생화처럼 자라는 작은 팜(palm) 나무인 쏘팔메토는 잎사귀의 밑바닥에 있는 톱니바퀴처럼 생긴 줄기로부터 그 이름을 얻었습니다. 

 

쏘팔메토는 민간 요법으로 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기 미국인들은 비뇨기에 생기는 장애를 치료하는 것으로 이것을 애용했습니다. 

 

오늘날 소팔메토의 명성은 수많은 과학적 연구에 의해 입증되어 사용되어 지는데 주로 전립선비대증의 증상을 경감시키는 활성이 있는 것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 쏘팔메토,넷틀,피지움,라이코펜등이 함유된 전립선(Prostate) 강화제품  

 

이태리, 독일, 프랑스와 다른 국가에서 의사들은 의학적으로 BPH(benign prostatic hyperplasia 혹은 hypertrophy)로 알려진 전립선비대증(암이 아님)에 대한 처방으로 자주 소팔메토를 처방하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소팔메토가 여러 가지 방법으로 BPH의 증상들을 경감시킨다고 믿고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전립선의 세포들을 증식시키는 다양한 호르몬에 수치를 변경시키는 주작용을 하는 것으로 과학자들은 발표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이 약초는 염증을 제어하는 데도 효능을 발휘하며 부종을 저하시키는 효과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과학자들이 연구에서 소팔메토는 프로스카(Proscar)같은 전립선 치료제보다 더 신속한 효능 결과와 발기 부전과 같은 부작용을 갖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쏘팔메토는 치료제가 적어도 6개월이 지나야 효능이 나타나는데 비교하여 거의 30일 만에 효능을 발휘했습니다. 

그밖에 남성 호르몬의 영향으로 발생하는 남성 탈모증상을 경감시켜줍니다. ​

 

주요용도 :

소팔메토는 민간 요법으로 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기 미국인들은 비뇨기에 생기는 장애를 치료하는 것으로 애용했습니다.  

Berry를 먹고사는 동물들의 강정효과를 주목한 초기 식민지 귀족계급들은 이 과일을 토닉(tonic)으로서 연약한 개인들에게 주었습니다.  

다년간에 걸쳐서 그것은 지속적인 기침을 완화시키고 소화를 증진시키는 데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주효능

호두알 크기의 남성전립선이 비대해지면 50대 이상 남성의 반수 이상이 이 증상을 통상적으로 호소하게 되는데 그것은 전립선을 통해서 방광으로부터 요도를 거쳐 밖으로 소변을 운반하는 요도를 압박할 수 있는 것이다.  

 

그리하여 빈뇨(특히 밤에)약한 소변흐름, 소변 통증, 및 완전히 방광을 비우지 못하는 잔뇨감을 포함하는 증상들을 갖게 되는 것이다. 잠복성 부작용 비교적 흔한 일은 아니지만 부작용은 약한 복통과 구토, 현기증과 두통을 포함합니다.

 

매우 드문 일이긴 하지만 남성들은 가슴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만일 부작용이 발생하면 저용량을 섭취하거나 복용을 중단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