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팔메토(톱야자)의 전립선비대증 최적의 효과

약용식물(Herb)/쏘팔메토

쏘팔메토(톱야자)의 전립선비대증 최적의 효과

비웰 2011. 4. 26. 04:08

쏘팔메토(톱야자)의 전립선비대증 최적의 효과

이태리, 독일, 프랑스와 다른 국가에서 의사들은 의학적으로 전립선비대증으로 알려진 BPH(benign prostatic hyperplasia 혹은 hypertrophy), 전립선비대증(암이 아님)에 대한 처방으로 자주 쏘팔메토 (톱야자)를 처방하고 있다.

전립선비대증은 LUTS(Lower urinary tract symptoms)라 불리는 폐색성 증상 및 자극성 증상 등의 하부요로 증상과 종종 연관돼 있고 삶의 질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러한 전립선비대증의 초기상태는 소변 횟수가 평상시보다 증가하며 또한 소변이 금방 나올 듯 느끼고 참지 못하는 등의 소변 방광 저장 증상이 대표적이다.

더불어 소변이 곧 나올 것 같으면서 나오지 않거나 다 눌 때까지 시간이 걸리고 전에 비해 오줌 줄기가 가늘고 힘이 들거나 끊기는 현상이 있다.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사람에 따라서는 아랫배나 항문과 음낭 사이의 회음부가 불쾌하거나 압박감을 느낄 수 있다.

특별한 상황이 아닌 경우 외에는 밤에 소변을 누지 않는 것이 정상인데 전립선비대증 환자는 이것이 2회, 3회가 되고 다음에 4회, 5회가 된다.

즉 적어도 자는 동안에 두 번에 한 번, 1시간에 한 번은 화장실을 들락거려야 하기 때문에 항상 소변누기가 머리에 가득 차 있고 어디를 가거나 화장실을 미리 확인해야 돼 일상생활이 힘들게 된다.
호두알 크기의 남성전립선이 비대해지면 50대 이상 남성의 반수 이상이 이 증상을 통상적으로 호소하게 되는데 그것은 전립선을 통해서 방광으로부터 페니스 밖으로 소변을 운반하는 튜브인 요도를 압박할 수 있는 것이다.

그리하여 빈뇨(특히 밤에)약한 소변흐름, 소변 통증, 및 완전히 방광을 비우지 못하는 잔뇨감을 포함하는 증상들을 갖게 되는 것이다.

연구가들은 전립선이 미약하게 비대하거나 중증화 되고 있을 경우에 소팔메토(Saw palmetto) 는 최적의 효과 효능을 발현하는 것으로 결론지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