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치성 췌장암, 비타민 E로 치료

비타민/비타민E

난치성 췌장암, 비타민 E로 치료

비웰 2011. 6. 3. 00:20

난치성 췌장암, 비타민 E로 치료

비타민 E인 토코트리에놀(tocotrienol)이 췌장암에 대한 임상 1상 시험에서 독성 없이 암 세포 괴사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Davos Life Science (DavosLife) 사가 밝힌 전임상시험결과에 의하면 수술로 제거가 가능한 췌장암을 앓는 환자에서 토코트리에놀인 Natural e3 delta-tocotrienol (Natural e3)가 독성 없이 췌장암 세포의 세포 괴사율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술을 하기 전 2주 동안 12명의 환자들이 Natural e3를 각각 200, 400, 600, 800 밀리그램 매일 투여 받은 가운데 연구결과 이 같은 치료 후 환자들에서 약물과 연관된 부작용은 전혀 나타나지 않았고 하루 800 밀리그램 이상까지 수술후 부작용 발병율 역시 변화가 없었다.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몰)


또한 매일 Natural e3 를 200 밀리그램 이상 투여 받은 환자들에서 p27 이라는 세포 주기 조절과 연관된 중요한 kinase 차단제 발현이 증가하며 췌장종양내 괴상율 역시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췌장암은 발견 당시 5년 생존율이 10% 이하일 정도의 매우 치명율이 높은 암으로 이번 연구가 치명적인 췌장암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연구팀은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