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콜레스테롤, 다이어트에 효능있는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 성분

약용식물(Herb)/블루베리/블랙커런트

기억력,콜레스테롤, 다이어트에 효능있는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 성분

비웰 2009. 9. 29. 04:25

기억력,콜레스테롤, 다이어트에 효능있는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 성분

 “블루베리가 노화로 인한 기억력 감퇴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식품으로 사료된다.”
영국 레딩대학 식품생명과학‧심리학부의 제레미 스펜서 박사팀(분자영양학)이 학술저널 ‘활성산소 생물학‧의학’(Free Radical Biology and Medicine) 최신호에 게재를 앞둔 논문의 결론이다.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anthocyanins)과 플라바놀(flavanols) 등의 각종 플라보노이드 성분들을 다량 함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펜서 박사팀은 영국 서남부 엑세터에 소재한 피닌슐라 의과대학 생물의학‧임상과학연구소팀과 공동으로 피험자들에게 블루베리를 12주 동안 지속적으로 섭취토록 하는 방식의 시험을 진행했었다.

 그 결과 시험에 착수한 후 3주가 채 경과하지 않은 시점에서부터 피험자들의 공간 기억능력 향상효과가 눈에 띄었다.

 블루베리는 각종 페놀산과 탄닌, 플라보놀, 안토시아닌 등의 폴리페놀 성분과 항산화 물질들을 풍부히 함유한 과일로 알려져 있다. 아울러 레스베라트롤과 유사한 성분인 프테로스틸벤(pterostilbene)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인 작용을 발휘한다는 사실이 최근 밝혀진 바 있다.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물질을 함유해 건강에 좋은 ’슈퍼 푸드’로 불리는 블루베리가 복부 지방을 감소시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구진은 90일 간 사료에 블루베리 가루를 2% 섞어 먹인 쥐가 그렇지 않은 쥐보다 복부 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게 나왔다고 19일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실험생물학 연례 학술회의에서 보고했다.

미국 미시간 대학 연구진은 쥐 실험 결과 블루베리에 다량 들어 있는 천연 항산화성분인 식물영양소들이 지방 연소와 콜레스테롤 감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또 블루베리 섭취가 공복 혈당 장애 개선과 인슐린 민감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연구진은 말했다.


미시간대 심장보호 연구소 미첼 세이무어 수석연구원은 “블루베리 섭취는 지방 연소와 저장에 연관된 유전자에 영향을 준다”고 말했다.


블루베리는 비타민 C와 E,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지닌 건강 식품이며, 블루베리의 프테로스틸벤 성분은 대장암 예방 효과가 있다는 연구 보고서도 최근 발표된 바 있다.

 

효능 

o 인지능력의 저하를 감소시켜 줍니다.

o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줍니다.

o 고혈압을 낮추어 줍니다.

o 함암 효과가 있으며 특히 유방암과 자궁암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o 요로감염을 방지하여 줍니다.

o 노화를 방지하여 줍니다.

o 혈당치를 낮추어 당뇨병환자에 도움을 줍니다.

o 시력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Blueberry Concentrate 500mg, 90 Capsules  (눈건강, 콜레스테롤)

제조회사 : Natural Factors (Canada)

성분 : Blueberry (Vaccinium corymbosum) Concentrate 36:1

          (fruit) (2.5% Anthocyanins) 500 mg

복용 : 3캡슐씩 하루 3회 복용.

 

www.bwhealth.net (캐나다 건강식품 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