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라토닌의 효능

성분별/멜라토닌

멜라토닌의 효능

비웰 2009. 8. 28. 00:42

불면증에 효과있는 멜라토닌의 특성

멜라토닌은 우리 몸 안의 송과선(pineal gland)에서 만들어진다. 이곳은 두 대뇌반구의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는 분비샘이다.

여기서 멜라토닌은 전구체인 세로토닌으로부터 두 단계를 거쳐 만들어진다. 불을 끄면 더 잠이 잘 오는 것처럼, 들어오는 빛이 줄어들면 이미 만들어져 저장되어 있는 멜라토닌이 혈중으로 분비된다. 아침이 되면 혈중 멜라토닌의 양이 줄어들게 되고 따라서 일어나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이 이외에 멜라토닌은 몸에 여러가지 이로운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고 있다. 수면 유발 이외에도, 뇌의 성숙이나 면역기능 항진등 여러 기능의 조절에 관여한다. 물에 섞어 마시면 실험동물에서 20%나 수명을 연장시킨다는 보고도 있다.

 

멜라토닌의 효능

두뇌 깊숙이 위치한 송과선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생체리듬을 주관하는 작용을 지닌다.

멜라토닌 분비량을 조절하는 열쇠는 망막에 도달하는 빛의 양으로 날이 밝아 빛의 양이 늘면 멜라토닌 분비가 줄어들고 어두워지면 늘어난다. 이 때 외부적으로 멜라토닌을 복용하면 인체내부에서 인위적 밤이 만들어지고 수면을 촉진하는 효과를 가져온다는 것이다.

따라서 불면증 치료와 시차로 인한 피로회복에 멜라토닌은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게다가 미국의 시사주간지 뉴스위크는 최근 미텍사스대팀의 연구결과를 인용, 멜라토닌이 노화방지와 면역기능 강화효과까지 갖고 있다고 보도해 화제가 되고 있다.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쇼핑몰)

 또한 장기간의 비행기 여행으로 인한 시차 부적응 현상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적인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고, 교대 근무를 하는 노동자들의 생체 시계를 맞추는데 큰 도움이 되며,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에게도 기적에 가까운 효력을 발휘한다.

o 강력한 산화 방지 역할을 비롯하여 노화를 억제

o 면역 기능을 강화

o 장시간의 비행기 여행으로 인한 시차 부적응 현상을 예방 및 치료

o 교대 근무를 하는 노동자들의 생체 시계를 맞추는데 큰 도움

o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에게도 기적에 가까운 효력

o 전립선 확대와 암을 치료하는데 보조적인 역할

o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생식 능력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용량 : 5mg 90 Tablets / 제조회사 : Organika (Canada)

성분   : Melatonin ............................5 mg

복용 : 불면증에는 취침 전(30-1시간전) 하루 1정씩 혀 밑에 알약을 두시고 녹여서 드십시요.

4중 이상 복용 시에는 의사와 상의 하신 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제품으로 인정되었으나, 밤에 천식증상이 심한 사람한테는 해로울 수도 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임산부, 수유부, 다른 처방약을 드시는 분은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 하십시요.

-복용 후 5시간 내 오토바이나, 중장비 기계 등을 운전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