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효소 베타인(betaine)의 효능

증상별

소화효소 베타인(betaine)의 효능

비웰 2020. 9. 10. 01:35

소화효소 베타인의 효능

 

사탕무(beets)로부터 추출한 베타인은 위산을 증가시켜 소화의 질을 좋게 합니다.

특히 60세 이상의 노년층들은 음식물과 영양소를 소화시키기 위해서 충분한 위산을 만들어 내지 못하기 때문에 더욱 중요합니다.

 

HCL은 위장이 산을 좀더 많이 만들어 내게 하며 소화를 도와주는 췌장의 효소 분비물을 증가 시켜줍니다.

 

위산이 충분하지 못하면 소화불량 뿐만 아니라 기생충 및 박테리아의 감염 가능성과 함께 HCL에 의한 낮은 PH는 위장으로 침투하는 미생물유기체를 파괴 시킴니다.

 

만성적인 담석, 알러지, 아스마 천식을 가진 분들은 이러한 대표적인 위산결핍증으로 인한 경우가 많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베타인은 간기능 보호와 시력회복 기능이 있으며 구기자(Goji)의 주요성분으로서 동맥경화와 고혈압예방 특히, 간기능과 시력을 보호하는 대표적인 기능성 성분입니다.

 

 

 

 

제품구입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Betaine HCl은 위장의 적절한 소화 상태를 지원하도록 제조되었습니다.

 

염산 (HCl)은 일반적으로 위장에서 생성되며, 여기에서 펩신을 활성화하여 단백질 소화를 돕고 장내 세균총의 건강한 균형을 유지하고 펩신은 위장에서 생성되는 단백질 분해 효소로 식품의 단백질을 부분적으로 분해합니다.

HCl 는 나이에 따라 감소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HCl과 펩신을 보충하면 정상적인 소화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혈관질환자의 혈중에는 단백질 대사과정에서 생기는 독성 단백질의 일종인 호모시스테인(Homocystein)이라는 물질이 있는데, 이는 혈관질환을 가진 사람이 아니더라도 동맥경화를 일으킬 수 있는 물질로 최근 급부상하고 있어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 독성 물질의 해독을 가속화해주는 것은 베타인(Betaine)으로써 무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무의 베타인은 숙취를 해소해주는 데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손상된 간을 보호합니다.

 

숙취 해소음료 중 앰플(얇은 병으로 길게 생겨 다른 숙취해소음료에 희석해서 복용하는 것)형태로 된 제품에는 왠만하면 모두 베타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증상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로멜라인(Bromelain)의 효능  (0) 2021.04.23
칸디다 질염 STOP !!​  (0) 2021.04.03
통풍(gout)의 원인과 대책  (0) 2020.08.18
칸디다(candida) 질염의 원인과 예방  (0) 2020.01.12
칸디다 질염의 원인과 증상  (0) 2018.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