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gout)의 원인과 대책

증상별

통풍(gout)의 원인과 대책

비웰 2020. 8. 18. 01:30

통풍(gout)의 원인과 대책

통풍이란 몸안의 쓰레기인 노폐물, 요산이란 물질이 콩팥을 통해 몸 밖으로 배출이 되지 못하고 몸 안에 쌓이게 됨으로써 혈액순환장애가 생겨나고 요산이 피부를 건드려 심한 통증이 생겨나는 질병이다.

이런 몸속의 쓰레기들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양약은 현재까지 개발이 되지 못하고 있다.

사실 몸속 곳곳에 쌓여 있는 이런 오염물질들을 간단하게 약을 통하여 배출 시킬 수 있다면 현대인들은 감기나 암 당뇨 신장병 아토피 천식 등등 온갓 오염병에 잘 걸리지도 않을 것이다.

 

머리카락보다 훨씬 작고 앏은 혈관과 인체 곳곳에 박혀있는 오염물질들을 배출시키는 화학 약을 만드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통풍은 말 그대로 바람만 스쳐도 아픈 병이다.


통풍(gout)의 정의는 관절과 그 주변조직, 그리고 다른 여러 장기에 요산이 침착되면서 발생되는 다양한 질병군이다.

 

즉 혈청 요산 농도의 증가로 급성 관절염의 재발성 발작이 있으면서 요산염 결정에 의한 통풍결절이 침착되고 관절의 변형과 기능장애의 발생, 콩팥질환, 요산에 의한 콩팥돌증 등을 총칭한다.

 

혈청에서 요산염의 농도가 일정한 용해도의 한계를 넘을 때 발생하며 대부분의 역학 조사에서 남자의 상한치는 7mg/dL, 여자는 6mg/dL 이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요산을 중화시키는 효능을 가진 허브들 추출물(블랙체리, thyme,cerely seed, 페파민트 잎)

즉 혈청 요산 농도가 7mg/dL 이상 장기간 지속되면서 체내의 요산이 과잉으로 축적되면 요산 결정들이 만들어지고 그 결정들이 면역반응을 유발해 다양한 임상증상들이 발생하게 된다.

 

이는 고열량 인스턴트 음식을 많이 먹고 대신 운동은 부족해 비만할 가능성이 많은 사람이 통풍의 위험도가 더 높다.

 

요산의 과잉생산에 의한 경우는 용혈성 질환, 림프, 골수증식질환, 적혈구증가증, 건선, 횡문근융해증, 운동과다, 과음, 비만, 퓨린 과잉 섭취 등이 있으며 요산생성은 정상이지만 요산배설이 감소돼 발생되는 경우로는 신장기능이상, 요붕증, 고혈압, 산혈증, 굶주림, 납중독, 부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 등이 있다.

약물로는 저용량의 아스피린, 이뇨제, 알코올 등에 의해서도 발생될 수 있다.

경과가 지나면서 발작은 좀 더 짧은 간격으로 발생되고 마침내는 완전히 없어지지도 않게 되어 급성 악화가 자주 동반되면서 천천히 관절의 기능이 상실된다.

그리고 요산염이 피부에 침착해 피부궤양이 생길 수 있고 콩팥에 침착해 콩팥돌증 및 만성 신부전으로 진행될 수 있다.

통풍 및 고요산혈증이 있는 환자들에게는 식이요법에 신경을 써야 한다. 퓨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는 닭고기, 소고기, 돼지고기를 포함한 육류, 특히 간과 내장에 퓨린이 많다.

또한 술은 요산 배설을 억제해 혈청 요산을 급속히 올릴 수 있고 맥주는 퓨린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으므로 통풍 환자에게는 주의를 해야 한다.

그리고 요산배설을 위해 하루 2리터 이상의 충분한 수분섭취가 중요하다.

 

따라서 통풍을 치료하는 양약은 현재까지 개발이 되지 못하고 있으며, 다만 몸속의 요산을 배출시키기 보다는 요산을 묽게 만들어 일시적으로 통증이 없도록 만드는 *요산 분해제를 통한 임시방편적인 대증요법이 시행되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이런 방식으로 통풍환자들이 오랜 동안 약에 의존하게 되면 화학물질로 만들어진 약의 특성상 신장의 결석은 더욱 오염물질들이 많이 쌓이게 되고 통풍이 더욱 악화되는 것이다.

 

오랜동안 약을 복용 하였던 사람들 중에는 아예 거동조차 못하는 사람도 있고, 암이나 당뇨병 노화 탈모 등등 다른 질병으로 전이된 사람들도 많이 생겨나는 것 같다.

 

이렇게 다른 질병이 생겨나는 이유는 몸속의 노폐물을 신장을 통하여 배출을 하여야 하는데, 신장이 오염되고 막혀서 배출을 하지 못하다보니 몸속에 노폐물과 쓰레기가 가득 차게 되고 혈액이 오염되어 정상세포들은 숨을 쉬지 못하게 되고 그로인하여 많은 세포들이 질식사하게 되고, 오장육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다 보니 결국 모든 인체가 병이 들게 되는 원인이 되는 것이다.

 

이로 인하여 통풍의 악화는 물론이요, 더 큰 위험한 질병으로까지 번져가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이 사실을 알면서도 현대의학으로는 딱히 치료방법이 없다보니, 의사들은 진통제 역할을 하는 통풍 약을 복용하면서 참고 견디는 것밖에 방법이 없다고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