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2 글 목록

2014/12 4

알로에 (Aloe Vera)의 효능

알로에 (Aloe Vera)의 효능알로에 베라는 속명의 Aloe는 아라비아 이름으로 alloe’h라는 말에서 유래한것으로서 이용방법은 채취한 액즙은 쥬스 등의 음료에 사용된다. 젤리상의 물질은 뛰어난 치유물질로 알려져 있으며, 알로에의 다당체는 면역기능 강화 역할을 한다. 국소적으로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작용이 있으므로 좌상(挫傷), 피부 궤양, 화상, 햇볕에 그을린 피부 등의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잎의 내부에 있는 젤리 상태의 물질은 건성 피부를 보호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 채취한 뒤 오래 방치하면 좋지 않으므로 바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천연의 잎에서 추출한 알로에 베라는 장의 독성을 제거하고 위장활동과 변비와 위궤양을 완화시켜준다.인체내부의 치료와 완화제 기능을 가지고..

약용식물(Herb) 2014.12.31

셀레늄 섭취, 대장직장암 발병 위험 낮춤

셀레늄 섭취, 대장직장암 발병 위험 낮춤 셀레늄(selenium)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대장직장암 발병 위험을 낮추는 것과 연관된 것으로 나타났다. 뉴캐슬대학 연구팀이 '국제암저널'에 밝힌 새로운 연구결과에 의하면 셀레늄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대장직장암 발병 위험을 낮추는 것과 연관된 것으로 나타났다. 셀레늄(selenium)은 브라질 견과류나 조개, 붉은 육류등에 많이 든 필수미세영양소로 생식기능과 갑상선 호르몬 대사와 DNA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산화손상을 예방하고 감염도 막는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셀레늄(selenium) 저하는 면역력 저하, 인지능 저하 그리고 사망과 연관이 있는 바 유럽내 10개국 52만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구결과 셀레..

비타민 K의 치매 예방 등 다양한 효과

비타민 K의 치매 예방 등 다양한 효과비타민 K는 비타민 A, 비타민 D, 비타민 E와 함께 4대 지용성 비타민 중 하나로, 혈액 응고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다. 크게 주목을 받던 영양소는 아니었지만, 최근 우리 몸속에서 다양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잊혔던 비타민’이란 별명이 새롭게 붙었다. 주요 기능인 혈액 응고 외 심장질환, 골다공증, 암뿐만 아니라 치매 예방 등의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되는 중요한 영양소로 확인됐기 때문이다. 비타민 K는 뼈 건강에도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다. 중년기로 접어들면 뼈 손실로 인해 골밀도가 감소하는데, 특히 폐경을 겪는 여성들 사이에서 이러한 현상이 두드러진다. 비타민 K는 뼈 조직을 만드는 데 필요한 호르몬인 ‘오스테오칼신(osteocalcin..

손톱 갈라진곳과 건조한 머리카락엔 실리카를

손톱 갈라진곳과 건조한 머리카락엔 실리카를 실리콘(규소,silicon)의 효능실리카로 잘 알려진 실리콘 다이옥사이드(silicon dioxide)는 자연계에 존재하는 가장 많은 미네랄이지만 오염된 환경과 토지로 인해서 현대인들에게 가장 부족한 성분 중에 하나이다. 실리콘 다이옥사이드(silicon dioxide)의 체내 흡수는 비옥한 토양에서 자란 식물을 통해서 일부 공급이 가능하므로 현대인들에게는 실리콘 다이옥사이드(silicon dioxide) 부족으로 인해 손상된 손톱, 약하고, 건조한 머리카락, 노화된 피부, 손상된 피부 현상을 일으키고 있다. 실리카는 피부, 머리카락, 손톱, 콜라겐을 형성하는 필수 성분으로, 콜라겐을 형성하여 피부 건강 및 피부노화, 주름등을 감소시킨다. 구입처 ; www.b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