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 (Aloe Vera)의 효능

약용식물(Herb)

알로에 (Aloe Vera)의 효능

비웰 2014. 12. 31. 06:34

알로에 (Aloe Vera)의 효능

알로에 베라는 속명의 Aloe는 아라비아 이름으로 alloe’h라는 말에서 유래한것으로서 이용방법은 채취한 액즙은 쥬스 등의 음료에 사용된다. 

젤리상의 물질은 뛰어난 치유물질로 알려져 있으며, 알로에의 다당체는 면역기능 강화 역할을 한다. 


국소적으로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작용이 있으므로 좌상(), 피부 궤양, 화상, 햇볕에 그을린 피부 등의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잎의 내부에 있는 젤리 상태의 물질은 건성 피부를 보호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  채취한 뒤 오래 방치하면 좋지 않으므로 바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천연의 잎에서 추출한 알로에 베라는 장의 독성을 제거하고 위장활동과 변비와 위궤양 완화시켜준다.

인체내부의 치료와 완화제 기능을 가지고 있을뿐 만 아니라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며 민감성 피부, 건조한 피부, 각종 피부질환을 완화시켜주며 소화와 동화기능도 향상시켜준다고 알려지고 있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제품설명 : 제조사인 Lily of Desert 사는 1971년이후 알로에 산업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미국 회사로서 99%순도의 순수 알로에 쥬스을 공급합니다.


알로에의 효능

살균력

알로에틴알로에의 주성분이다강력하고 직접적인 살균력이 있다.

항생제는 간접적인 살균력을 가지고 내성이 생기는 약이다.

알로에는 내성균이 생기지 않는다오히려 항생제 내성균까지도 죽이는게 알로에의 효능이다.

특히 화농증의 균들을 알로에는 집중적으로 죽인다알로에가 살균력을 발휘하는 균들은 대부분 화농증의 원인균이며 바이러스까지도 죽인다.

아폴로 눈병등의 유행성 결막염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한다.

 

진통진정 작용

알로에를 피부에 바르면 그 효과는 몇분 사이에 나타난다.

통증이라는게 말초 신경의 자극으로 일어나는데진통제는 전신의 신경을 마취시켜 부작용이 있지만알로에는 바른 부위만 신경을 온화하게 진정시켜 독이 없는 진통제이다.

통풍으로 특정 부위가 아플 경우 알로에를 먹으며 아픈 부위에 발라도 진정효과를 경험 할 수 있다.

신경성 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질병등에도 다당류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알로에를 복용하면 과민반응을 진정시킨다

물론 차멀미배벌미를 치유예방하는 것도 뇌신경이나 위신경을 안정 시키기 때문이다.

 

항암작용이상 세포 파괴

일본의 알로에 연구가인 소에다 박사는 복수암에 걸린 쥐에게 알로에 조분말 추출즙액을 주사하는 연구를 했었다.

6마리 중 5마리가 살았고, 5마리에게 다시 암세포를 주사해도 거의 재발하지 않았다는 연구결과가 아주 오래전에 발표 된 적있다.

강력한 항암작용과 이상 세포를 파괴해서 티눈사마귀군살등을 없애주는데 탁월하다고 한다.

 

알레르기 예방

알로에는 대부분의 알레르기에 반응을 한다.

알레르기 치료할때는 사용되는 약물의 부작용까지 중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또한 한방에서 강력한 해독제로 사용해 왔을 정도로 신체내의 유해 물질등을 분해한다.

섭취한 음식물이나 약물의 독소까지도 중화하는 작용을 한다.

 

체질개선면역력 증진

혈액이나 체액은 중성보다 약 알랄리성 이어야 건강이 유지가 된다.

산성일 경우 허약해져서 면역력이 떨어져 허약한 체질이 된다.

산성이 되는 원인은 스트레스잘못된 식습관에서 비롯된다곡식부터 시작해서 술까지 거의 산성 식품이 아닌게 없다.

1년내내 감기를 달고 살거나 감기에 쉽게 걸리는 사람은 100% 산성체질이다.

알로에는 강한 알칼리성이므로 지속적으로 먹을 경우 약알칼리 체질로 개선이 되는데 도움을 준다.

알로에에서 나오는 끈끈한 젤라틴 같은 성분들이 섬유성 단백질로 연골건강에 도움을 준다.


피부 건강

알로에는 피부와 그 내면의 근육을 수축시켜 결이 곱고 탄력 있고 매끄럽게 하고 잔주름을 없애준다.

피부가 촉촉해지고 부드러워진다는 건 알로에를 사용해본 사람들은 대부분 알고 있다쉽게 말해 부작용 없는 표백제 같다.

알로에의 진정효과는 피부에 생긴 염증을 치유하고 굳은살이나 흉터도 지속적으로 사용할 경우 사라진다.

예민한 사춘기의 아이들에게는 여드름 치료제로 독한 약을 사용하기보다는 알로에를 통해 내면의 건강과 외면의 건강을 함께 지켜주는게 현명한 부모라고 생각이 든다.

알로에를 먹고 화장품을 바른 후부터는 그 흉터도 자연스레 옅어져서 지금은 티가 나지 않는다.

 

세포 재생

알로에는 세포 조직을 강력하고 신속하게 재생하고 보호한다.

특히 위궤양과 십이지장궤양피부궤양 등의 세포 손상 부위를 신속히 아물게 한다더불어 세포를 완벽하게 재생시켜 준다.

특히 알로에 배라는 췌장이 인슐린 분비 기능을 서서히 회복재생시켜주기 때문에 당뇨병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또한 성호르몬 분비 활동을 기능적으로 도와주기 때문에 갱년기 그리고 정력 증강에도 도움을 준다.


이렇게 알로에는 버릴게 하나도 없다.

알로에는 고대 이집트때부터 신의 선물이라고 불리어 왔다.

그만큼 엄청난 약리작용을 하는 식물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