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 글 목록

2014/09 5

효모베타글루칸의 면역강화 효능

효모베타글루칸의 면역강화 효능 글루칸은 항암성을 인정받고 있는 불소화성 다당류로서 버섯에 들어있는 베타 글루칸은 그 작용이 매우 우수하여 최근 주목 받고 있다. 효모에 들어있는 이스트 글루칸에도 이와 같은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항암 및 면역증강작용을 가지고 있는 글루칸은 포도당 중합체로서 D-glucose monomer의 글리코시드 결합을 기본 구조로 가지고 있으며, 포도당이 결합되는 위치에 따라 구조 및 물리 화학적 성질이 다르다. 글루칸에는 알파 글루칸(Alpha glucan)과 베타 글루칸(Beta glucan)이 있는데, 알파글루칸은 식물의 전분 속에 들어있고, 베타글루칸은 버섯, 곡물류 및 효모의 세포벽 내에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 히 버섯에 들어있는 알파 글루칸과 베타 ..

증상별/암 2014.09.30

섬유근통의 증상과 진단

섬유근육통의 증상과 진단혈액검사, 엑스레이, MRI.. 검사란 검사를 다해도 몸에 이상은 발견되지 않고, 좋다는 약은 양약, 한약 가리지 않고 먹어봐도 별다른 효과 없이 항상 온 몸이 쑤시고 아프고, 피곤하기만 하다면..? 특별한 이유 없이 몸의 이곳저곳이 아프고 겉으로 보기에도 부종이나 발적 같은 증상이 없다면, 대개 신경성이라는 진단을 하게 되고, 환자도 그렇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만성적인 근골격계의 통증, 뻣뻣함, 피로감 등이 계속 된다면 섬유근육통(fibromylagia) 또는 섬유근통 이라 하는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다. 섬유근통의 증상가장 주된 증상은 통증으로, 허리나 어깨, 목부위의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고 얼얼하거나 은근한 통증에서부터 뻣뻣한 느낌까지 다양한 증상을 호소한다..

증상별 2014.09.23

에시악 유사품 구별과 에시악의 완치사례와 효능

에시악 유사품 구별과 에시악의 완치사례와 효능 에시악의 기적의 효과 때문에 일부 국가에서 에시악 유사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캐나다 온타리오에 있는 본 회사 제품만은 캐나다 보건복지부의 엄격한 감독하에 생산되고 암환자에게 판매를 승인 받고 있는 유일한 제품입니다. 캐나다에서 만든 정품을 보면 뒤에 "에시악은 캐나다에서만 제조됩니다"라는 영문의 글씨가 선명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정품은 NPN 넘버가 Essiac 상표이름 밑 박스안에 써져 있어야 합니다. 또한 정품은 모든 내용이 영어와 불어로 동시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즉, NPN넘버가 없거나, 미국에서 판매되거나, 캐나다에서 매장없이 인터넷 만을 통해 판매되거나, 라벨이 영어로만 인쇄되어 있는것은, 캐나다 정부에서 인정하지 않은 유사품입니..

증상별/암 2014.09.17

키토산의 특성과 효능

키토산의 특성과 효능키토산 분말이란 갑각류(게, 새우 등)의 껍질, 연체류(오징어, 갑오징어 등)의 뼈를 분쇄, 탈단백, 탈염화한 키틴을 탈아세틸화하여 식용에 적합하도록 처리한 것을 말하며, 키토산 함유 제품이란 키토산 분말을 주원료로 하여 제조, 가공한 것으로 건강기능식품을 말한다. 키토산 함유 제품의 기능성은 콜레스테롤 상태 개선, 항균 작용, 면역력 증강 기능 등이다. 일본에서는 옛날부터 게나 새우 껍질 가루를 달여서 먹으면 해열과 정장 효과가 있다는 민간요법이 전해지고 있다. 중국 의서 『본초강목』에는 종기나 부스럼 치료에 게 껍질 가루로 만든 완자를 권장하고 있다. 1986년 일 본 문부성은 '키틴. 키토산 및 관련 효소의 기초, 응용에 관한 종합 연구'결과에 의하여 키토산이 암세포의 증식을 억..

성분별/키토산 2014.09.11

로즈 힙 (Rose hip Oil)의 효능

로즈 힙 (Rose hip Oil)의 효능 향기로운 향을 갖고 있는 허브의 한 종류입니다. 오일로도 유명하며 들장미의 열매이기도 합니다. 로즈힙 오일은 자연이 원하는 산화방지제와 지질 용해성이 있는 비타민의 양과 조합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즈힙 오일 효능 이미 예로부터 잉카의 원주민들 사이에서는 젊음의 비약이라고 여겨질 만큼 뛰어났다고 합니다. 안데스 산맥에서 자생하는 들장미 열매의 하나로 무려 비타민 C의 함유량이 레몬의 60배 가량이 될 만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한 켠에서는 비타민 폭탄이라고 불려질 만큼 피부미용에 있어서 탁월한 효능을 자랑합니다.​ 로즈힙 오일은 비타민A가 자연스럽게 생기는 유일한 오일입니다. 비타민C와 오메가 3, 6, 9도 있어 피부에 아주 좋은거죠. 역겨운 화학물질들은..

약용식물(Herb) 2014.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