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틴(Biotin)의 효능

비타민/비타민B1-12

비오틴(Biotin)의 효능

비웰 2015. 10. 9. 12:02

비오틴(Biotin)의 효능

 

비타민콤프렉스의 하나로 비타민H는 비타민 B7으로 바이오틴(비오틴)이라 불리우며 조효소R (coenzyme R)이라고도 한다.

 

원래 비타민H로 불리던 비오틴(Biotin)은 1942년 구조가 밝혀지면서 동물들에게도 필요하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정상적으로 대장 내 좋은 박테리아에 의해서 대부분 생성되지만 사람이 자신의 장 세균에 의해서 합성된 비오틴을 의미있는 양만큼 흡수할 수 있는지는 아직 알려져 있지 않다.


그러나 대장 표면 (lining of colon)세포 배양에서 비오틴 흡수에 특이한 과정이 확인되어사람이 대장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세균에 의해 생산된 비오틴을 흡수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주장이 제시되었다.

 

일반적인 기능은 손톱 및 머리카락을 강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그리고 지루성 피부염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이고당뇨에도 사용된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비오틴은 비타민B군 및 코엔자임 Q10과 함께 복용시 효과가 더 좋아지지만 알코올은 Biotin의 흡수율을 저해 한다.

 

이것이 부족하면 얼굴이나 피부에 습진이 생기고 피로의 격화지방의 대사장해식욕부진탈모우울증 등이 생길 수 있다.

 

비오틴(Biotin)의 효능

장에 염증이 생기거나 기능이 떨어지면 장벽이 파괴되고 지방산 또한 모자라게 될 것이므로 재생을 위해서 비타민 B12, B6, 엽산 등과 함께지방의 합성을 위해서 비타민B5와 비오틴이 필요.

이러한 지방이 덜 만들어지면 뇌세포에 필요한 지방마저 현저히 부족해지므로 심한 경우에 아이들의 자폐증까지도 영향.

비오틴(비타민H)은 머리가 백발되는 것을 지연시키고 또한 탈모에 효능이 있어 머리가 빠져 대머리가 되는 것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

기타 피부와 신경기능을 좋게 하며 상한 손톱 및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함

지루성 피부염에도 도움

당뇨에도 사용비오틴을 매일 9mg 씩 1개월 복용한 후 공복혈당이 평균 45% .

건조한 피부에 참으로 좋은 영양제가 B5와 비오틴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