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마자유 (캐스터 오일)의 효능

증상별/관절관련

피마자유 (캐스터 오일)의 효능

비웰 2015. 9. 30. 11:59

피마자유 (캐스터 오일)의 효능

피마자유는 캐스터 오일(Castor Oil)이라고도 불리며 천연화장품 재료로 많이 사용된다

피마자의 종자를 압착하여 얻는 지방유로아주까리 기름이라고도 한다머릿기름이나 등잔기름으로 사용되었다.

 

대부분의 다른 지방유와는 달리 알코올에 녹는 성질이 있다.

피부 자극이 없으며 알러지도 거의 유발하지 않으나

종자에는 독성이 있는데압착하여 얻는 기름에는 없으며독성은 짜고 남은 찌꺼기에 남아있다.

담황색의 걸쭉한 형태로 향이 강하고 점도가 높으며보습성이 강한 오일이다.


투명감이 있어 투명비누를 만들 때 사용되며거품이 잘 나고 촉촉한 느낌을 주는 비누를 만들 수 있다비누 만들시 비누를 무르게 하는 성질이 있으니 적당량을 사용해야한다.



피마자의 각부위중 활용범위가 넓고 경제가치가 매우 높은 부위는 바로 씨앗이다. 씨앗의 성질은 순하고 맛은 달며 맵다. 

지방유(리시놀레산글리세리드)를 40∼50% 함유하고 있으며, 독성을 가지고 있는 단백질(리신과 알칼로이드인 리시닌)을 함유하기 때문에 2∼3개 가량 먹으면 치사량이 된다.


효능이 우수하고 다원적가치와 활용가치가 높은 피마자유는 명품오일이다.  

그러나 씨앗에서 추출한 기름(피마자유, 피마자오일)은 독이 없고, 약간의 특이한 냄새와 식물성 기름의 보편적인 맛과 단맛이 있으며 식용약용, 산업용으로 쓰인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사진설명 : 100% 순수 피마자오일 (외용과 내복용으로 사용가능)  


식용과 약용 외에 옛날에 가장 활발하게 사용되었던 상품은 헤어오일이다. 

피마자유의 특성은 흡수력이 강하고 머리카락 수분건조방지와 헤어스타일을 매끄럽게 고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피마자오일은 헤어오일 뿐 아니라 피부미용 전문 오일 역할도 충실하게 한다. 

목욕 후 몸에 바르면 피부가 촉촉해지며 건강피부유지, 전신가려움 감소와 모기 등이 물리지 않는다.

  

피마자 오일의 효능

1. 피부질환

피마자오일은 햇빛에 타거나여드름건조한 피부튼살에 아주 효과적이다.

또한 사마귀무좀만성 가려움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햇빛에 탄 피부이스트 감염곰팡이성 피부염여드름 등에 효과적이다.

 

2. 백선

피마자오일은 모든 연령에서 보편적으로 나타나지만 다루기 힘든 백선을 효과적으로 치료해준다

운데실렌산이라고 불리는 합성성분이 피마자오일에서 발견되며백선을 성공적으로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


3. 주름 개선

피마자 오일을 피부에 바르게 되면깊게 침투하여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하게 된다이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피부에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며피부를 부드럽게 하여 더 젊어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눈가 주름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준다최고의 효과를 위해서는 세안 후에 주름진 눈가에 매일 발라주면 되며자기전에 발라도 된다.

 

4. 여드름

피마자오일은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와 싸우는 리시놀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리시놀산은 효과적으로 피부층에 흡수되어 여드름의 훌륭한 치료제로 사용된다.

 

5. 보습제

피마자유는 훌륭한 보습제이다높은 지방산을 가지고 있어 피부에 쉽게 침투되며,각질제거와 피부의 수분을 채워주는데 도움을 준다.

아주 적은양의 피마자 오일만으로도 이런 기능을 할 수 있다.

피마자 오일에 함유된 지방산은 다른 식물기름류보다 뛰어나다피마자 오일은 다양한 산업군에서 사용되고 있는데 빨리 보습작용을 하는 능력 때문에 스킨케어 분야에서 높게 평가되고 있다따라서 저렴한 천연 보습제를 찾고있다면 피마자유를 사용하면 된다.

 

6. 상처자국 제거

피마자오일은 상처자국을 없애는데 사용된다.

효과는 천천히 나타나지만 그 효과는 자연스럽게 지속된다는 장점이 있다.

피마자오일이 함유한 지방산이 치료에 도움을 주며상처조직 깊숙히 스며들어 건강한 조직이 자라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과정을 통해 상처자국이 천천히 사라지게 해준다.

 

7. 튼살 완화

배나 허벅지에 생긴 살 주변에 피마자유를 바르고 정기적으로 마사지를 해주게 되면 최상의 효과를 볼 수 있다하지만 임신중이거나 과도하게 살이 갑자기 찐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8. 향균제

피마자오일은 상처부위의 훌륭한 향균제로 사용될 수 있다.

향균 성분이 곰팡이성 감염(백선 등)이나 베인상처스크래치에 효과적인 치유를 도와주며 가려움 방지와 고통 감소 효과가 있어 응급처치에 사용될 수 있다.

이러한 특성은 가벼운 피부 감염의 증상을 완화시키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

 

9. 모발관리

피마자오일은 머리카락을 빨리 자라게 해주는 최고의 치료제라고 할 수 있다.

두피에 직접 바르게 되면 모발이 굵어지며코코넛오일이나 아몬드오일과 섞어서 사용해도 된다

오일이 낭포의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모발이 빨리 자랄 수 있다또한 오메가6 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한 모발을 만들어준다.

빠른 효과를 위해서는 피마자오일을 바르고 머리에 캡을 쓴 뒤 밤새 놔두고다음날에 헹궈내면 된다이 방법은 컨디셔닝과 모이스춰라이징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갈라진 모발이나 모발 손상에도 아주 도움이 된다.


10. 속눈썹을 두껍게

위에서 언급했듯이피마자유는 모발의 성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속눈썹이나 눈썹 또한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피마자오일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화학 성분이 속눈썹과 눈썹을 손상으로부터 방지하고 빨리 자라게 해 준다.


11. 두피 감염 치료

두피감염은 가려움증이나 탈모와 같은 큰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피마자유가 가진 곰팡이 방지 및 박테리아 방지바이러스 방지 특징은 각 문제를 야기시키는 병원균과 미생물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으며주기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두피 감염에서 해방될 수 있다.


12. 모발을 검게

피마자유는 모발을 검게 만드는데도 큰 효과가 있다.

이 오일이 가진 보습제로서의 특징이 영양성분과 결합하여 모발의 수분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모발이 더 검게 될수 있도록 도와준다.


13. 변비 치료

피마자오일은 변비를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강력한 설사 유도제이다. 3일동안 하루에 1티스푼의 콜드 프레스 피마자 오일(Pure Cold Pressed Castor Oil)을 섭취하면 최상의 효과를 볼 수 있다.

 

14. 관절염과 관절통증 완화

관절염 치료제로도 널리 알려진 피마자유는 염증방지 및 완화 특징을 가지고 있어 관절의 통증ㅡ 신경의 염증근육통을 줄여주는데 아주 탁월한 마사지오일이다관절통증을 완화시키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