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디알코(Pau d'Arco, 포다르코)의 효능

증상별/암

포디알코(Pau d'Arco, 포다르코)의 효능

비웰 2015. 5. 28. 03:30

포디알코(Pau d'Arco, 포다르코)의 효능

Pau d'Arco(포디알코,or 포다르코)는 브라질 아마존지역과 남미의 일부지역에 자생하는 흔히 타히보 (Taheboo tree)로 불리는 나무의 껍질의 안쪽에 들어있는 성분을 말하며,전통적으로 각종 암과 통증관절염전립선염발열이질과 종기그리고 궤양 등 광범위한 증상의 치료에 사용되었습니다.

 

타히보는 능소화과의 수목 타베뷔아 아베라네다에(Tabebuia Avellanedae)의 일반적으로 불리는 이름이며고대 잉카 제국의 인디오들은 건강유지를 위해 이 수목차를 즐겨 마셨다고 합니다



현대과학으로 그 성분을 분석한 결과키논계열의 NFD라는 항암물질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나무는 30 m 높이로 나무밑 직졍이 2~3 m에 달하는 큰 나무입니다


타히보는 이 수목의 외피와 목질 사이의 불과 7밀리 정도의 내부 수피만을 약용재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포디알코라 불리는 성분은 대체의학에서 사용하는 타히보 나무의 여러 종류에서 추출되며이 나무의 매혹적인 적색꽃도 약초로 즐겨 이용됩니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포디알코(Pau d'Arco)의 효능

o 항암항산화 효과

o 진통저감 효과

o 칸디다균항균항곰팡이 효과

o 항염증 (탈장 전립선염 기관지염,장염,위염골수염관절염각종 궤양)

o 빈혈 출혈 진통제 동맥경화증

o 각종 알러지

o 습진 천식 비장염증

o 매독임질파킨스씨병

 

남미의 약초요법

포디알코는 열대림지역의 사람들이 전통적으로 오랜 기간 사용해온 역사적 기록이 있으며실제로 전 잉카지역에서 광범위하게 사용해온 것으로 보입니다수 천마일 떨어진 남미 전체에서 비슷한 약용으로 이 나무를 수세기 동안 비슷한 뜻의 이름으로 사용해왔습니다.

 

포디알코는 아마존 전 지역주민들이 각종 암말라리아대장염호흡기질환감기,기침독감세균감염발열관절염과 류마티즘뱀에게 물린데순환기장애종기,기생충의 치료에 사용해왔습니다포디알코는 또한 전세계적으로 약초요법에 널리 사용된 오랜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남미에서는 수렴제항염항박테리아항균그리고 하제로 사용하였으며궤양의 치료와 요로감염칸디다와 이스트균 감염기생충감염당뇨전립선염소화장애변비와 알레르기의 치료제로 사용되었습니다.

 

브라질 사람들은 암을 포함하여 백혈병위궤양당뇨칸디다균류머티즘관절염전립선염종기변비구내염의 치료에 사용하였으며북미에서는 진통제항산화제항균항미생물항기생충항바이러스항염그리고 항암제로 여겨왔습니다이것은 발열감염감기독감기생충감염요로감염호흡기질환피부궤양종기이질모든 종류의 소화장애관절염전립선염순환기장애 치료에 사용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대체의학에서 루푸스당뇨궤양백혈병알레르기간질환호지킨병(악성육아종), 파킨슨병골수염건선에 사용되며또한 칸디다균과 이스트균 감염의 자연요법치료에 애용되고 있습니다유럽에서도 미국의 대체요법과 거의 비슷한 증상에 사용한 기록을 갖고 있습니다.

 

포디알코의 화학성분

이 나무는 많은 양의 퀴노이드(quinoids)와 적은 양의 벤제노이드 (benzenoids), 플라보노이드 (flavonoids )를 함유하고 있습니다이 퀴노이드(그리고,주로anthraquinones, furanonaphthoquinones, lapachones,와 naphthoquinones)는 가장 생물학적 활동을 하는 성분으로이 나무의 치유효능의 중심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1960년대에 이 나무의 중심부분과 껍질이 종양을 억제하는 효능이 동물에게서 밝혀졌으며이것이 미국 국립 암연구소(NCI)의 관심을 끌게 되었습니다.

 

과학자들은 이러한 작용을 하는 가장 잠재적인 성분이 냅토퀴논(naphthoquinone chemical)으로 단정하고 라파콜(lapachol)이라 이름 지었습니다그 후 라파콜은 미국 국립암연구소(NCI)에서 지원하는 암환자를 대상으로 한 많은 연구에서 항암치료제로 많은 효능이 있음이 밝혀졌습니다그러나 부작용 없이 치료제로 생산하는1단계 연구가 실패함에 따라 이 연구는 즉각 중단되었습니다.

 

이 부작용은 메스꺼움과 구토(항암치료에서 흔한 현상임), 그리고 비타민 K활동의 장애입니다.

 

그러나 그후 NCI의 금지에도 불구하고 한 연구그룹에서 개발한 라파콜 아나로그(lapachol analog)가 백혈병세포를 접종한 쥐의 생명을 80% 이상 연장하였다고 보고하였으며, 1980년에는 9명의 다양한 암환자(간암신장암유방암전립선암자궁경부암)에게서 암세포와 통증이 줄어들고그 중 3명은 완치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포디알코는 항암성분 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항생항바이러스항균항감염치료제로 그 효능이 임상시험에서 밝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