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시악의 유래와 암완치 사례(명현현상포함), 정품-유사품 구별법

증상별/암

에시악의 유래와 암완치 사례(명현현상포함), 정품-유사품 구별법

비웰 2014. 11. 8. 02:15

에시악의 유래와 암완치 사례(명현현상포함), 정품-유사품 구별법


캐나다 온타리오에 있는 카씨의 부레이스브리지(Bracebridge) 클리닉에서 그 동안 에시악으로 수천명의 암환자가 완치되었습니다. 

케네디 미국 대통령의 주치의였던 브러쉬 박사는 10년간의 연구 시험 후 에시악의 항암치료 효능을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에시악에 함유된 다음 네가지 약초는 그 각각의 성분이 모두 항암작용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1. 버독 (Burdock, Arctium lappa)   2.인디안 루바브 (Indian rhubarb, Rheum palmatum)

 3. 소렐 (Sorrel)    4. 슬리퍼리 엘 (Slippery elm)   

 

에시악의 유래

에시악은 캐나다의 간호사였던 르네 카씨(Renee Caisse, 1888~1978)에 의해 만들어진 항암치료제 입니다. 

 

에시악(Essiac)은 카씨(Caisse)의 이름을 스펠을 뒤로부터 쓴 것입니다. 

카씨여사는 에시악 제조비법을 1922년 그녀의 말기 유방암 환자를 전통적인 약초요법으로 완치시킨 원주민 치료사에 게서 전수받았습니다.  

1923년에 그녀는 의사의 환자 중 말기 유방암으로부터 완전히 회복한 여자환자 한 명을 관찰했습니다. 


정품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온타리오주에 있는 당사도 캐나다 온타리오의 도매상을 통해 구입하여 캐나다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더불어 위 주소의 비웰 사이트를 통해 한국내 환자 분과 의사분들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환자의 회복에 관한 질문 도중에, 르네는 그 여자환자가 오즈브웨이(Ojibway) 인디안 약초치료사가 만들어준 약초요법으로 스스로 암을 치유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에시악은 우엉뿌리, 애기수영, 느릅나무 속껍질 및 대황 등이 들어 있는 믹스 허브이다.  

이 제조법은 원래 북미 원주민 부족인 오지브와족의 전통 제조법으로, 르네 카시는 1920년대에서 1930년대에 걸쳐 수많은 암 환자에게 이것을 먹게 하거나 주사를 놓음으로써 이를 적용하였다. 원래 제조법에 필요한 정확한 재료와 그 양은 비밀로 남아 있다.

즉 카씨 여사는 제조비법을 일반에게 공개하지 않았고 오로지 캐나다의 한 회사에게만 전수하였습니다. 

그녀는 그 약초치료사를 찾아갔고, 그는 기꺼이 그의 부족의 약제조법을 그녀에게 대가 없이 전수해주었습니다.

 

이 제조법에는 4가지의 약초가 사용되며, 개별약초의 효능보다 더 치료효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이를 혼합하고 특정한 방법으로 익혀서 조제합니다.

의사의 허락 하에 르네는 치유가 불가능하여 포기한 말기암 환자를 약초요법으로  치효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결과는 전부 회복되었습니다.

 

르네 카시는 그녀 스스로 약초를 모으기 시작하였으며, 그녀의 부엌에서 치료를 준비하고 수백건의 암을 치료했습니다. 르네 카시는 그녀의 이름을 딴 에시악이 생명을  보조하는 신체기관이 심하게 손상되는 경우에는 효능을 발휘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앗습니다. 

 

그러나 이런 경우 병의 통증은 더욱 높아지고, 또 환자는 예상 보다 더 오래 생존하였습니다. 생명을 보조하는 신체기관이 덜 손상된 다른 경우는 완치가 되었으며, 환자는 35~40년을 더 생존하였습니다. 일부 환자는 아직도 생존해 있습니다.

 

르네 카시는 헌신적으로 이 환자들을 도왔습니다. 그녀는 수 백명 환자의 치료를 그녀의 집에서 계속하였습니다. 그녀는 치료에 돈을 받지 않았습니다. 

 

기부금만이 오직 그녀의 수입이었습니다. 그녀는 겨우 궁핍을 면할 정도로 유지하였습니다. 수년간 그녀의 업적에 대한 말이 퍼지면서, 캐나다 의료당국은 이 간호원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암환자들에게 직접 치료하도록 놔두지 않았습니다.

 

캐나다 정부 및 공청회에서 1930년대에 실시한 조사에서는 에시악이 암 치료에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 정확한 결론을 내리지 못했습니다. 논란이 이는 가운데 1942년 카시는 자신의 클리닉 문을 닫았습니다. 

 

1950년대에 르네 카시는 에시악의 샘플을 의사인 찰스 브루쉬 박사(Dr. Charles Brusch)에게 보냈다. 찰스 브루쉬 박사는 메사추세츠 주의 캠브리지에 있는 Brusch Medical Center의 창립자이다. 브루쉬 박사는 에시악을 환자에게 사용하였습니다. (부루쉬 박사가 에시악의 비밀 제조법을 알고 있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일부에 의하면 50년대에 사용된 제조법에는 몇 가지 약재가 더 추가되었는데, 대표적으로 blessed thistle , 붉은 토끼풀, 다시마 및 물냉이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1970년대에 Memorial Sloan-Kettering Cancer Center의 연구실에서 카시에게 받은 에시악 샘플을 쥐에게 실험하였습니다. 

이 연구는 공식적으로 발표되지는 않았으나 실험 결과에 대해서는 논란이 일었으며, 일부에서는 효과가 없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다른 쪽(부루쉬 박사도 이쪽에 속한다.)에서는 큰 효과를 보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제조법 그대로 실시되지 않았다는 문제점이 나중에 제기되었습니다. Memorial Sloan-Kettering과 미국 국립암센터에서 제조법을 알려달라고 하였으나 카시는 결국 제조법 알리기를 거절하였습니다.


1970년대 카시는 Resperin Corporation Ltd.에서 에시악에 대해 사람 대상의 연구에 협조하겠다는 합의와 함께 제조법을 제공하였습니다. 

연구가 시작되기는 하였으나 제조법이 불완전하다는 의문과 완성도 낮은 연구 등으로 중도에 중단되었으며 결국 마무리되지 않았습니다. 

에시악 이라는 이름을 소유하고 있었던 Resperin Corporation Ltd.는 결국 Essiac Products Ltd.에 Essiac®이라는 상품명에 대한 권리를 이전하고 에시악의 제조법을 팔고 난 후 회사 문을 닫았습니다. 

 

그리하여 캐나다 보건성에 의해 수년간 제지와 규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싸움은 신문을 통해 전 캐나다에 알려졌습니다.

 

에시악은 르네 카시의 업적에 대한 신문기사로 캐나다 전역에 유명하게 되었으며, 또한 에시악으로 치유한 환자의 가족들에 의해 더욱 알려졌습니다. 

 

결국 캐나다 암협회에서도 그녀의 업적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에시악에 대한 조사를 착수하였습니다.

 

1937년 캐나다 암협회는 에시악에 대한 청문회를 가졌으며, 그들은 에시악이 암을 치유하였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신문전면기사와 르네 카시를 지지하는 많은 환자와 그 가족들에 의한 광범위한 지지가 마침내 1938년 캐나다 의회에서 에시악을 합법화하는 법안의 투표에 들어가도록 하였으며, 55,000명의 지지서명이 의회에 전달되었습니다. 

 

투표가 끝났으나, 에시악은 공식적인 항암치료제로 승인을 받는데 필요한 3표가 부족해 합법화에 실패했습니다.

 

르네 카씨의 삶과 투쟁을 쓴 책이 게리 글럼 박사(Dr. Gary L. Glum)에 의해 "콜링 오브언 엔젤(The Calling of An Angel)" 이란 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불치라고 의사로부터 서명 확인된 수 천명의 암환자를 회복시킨 기록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르네 카시는 1978년 세상을 떠날 때까지 40년간 그녀의 일을 계속합니다. 

 

그녀는 그녀의 조제법을 신뢰한 많은 친구들을 가졌으며, 그 중 한명인 글럼박사가 조제법을 전수받았다고 주장하지만, 이부분은 이견이 있으며, 공식적인 인증은 캐나다 온타리오산이 유일합니다.

 

1960년대에 르네 카시는 미국 케네디 대통령의 개인 주치의였던 유명한 의사 브러쉬 (Charles A. Brusch)의 크리닉에서 함께 일하였습니다. 

에시악을 10년간 연구 후, 닥터 브러쉬는 다음과 같이 발표하였습니다. "에시악은 암을 치료한다. 미국과 캐나다 연구소에서 실시된 모든 연구조사가 이러한 결론을 입증한다."

 

1982년 캐나다 정부는 에시악이 암에 효과가 있다는 어떠한 임상적 증거도 없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럼에도 캐나다 보건 복지부는 캐나다 응급 의약 감시국의 산하에서 에시악이 합법적으로 말기 암환자에게 사용될 수 있다고 승인했습니다.

 현재 에시악은 캐나다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 약을 암환자나 기타 질병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감히 권해드립니다. 한번 꾸준히 드셔 보시라고요. 부작용도 없고 무엇보다 비용부담이 없구요 또 특히 다양한 효능때문에 몸에 어디 않좋은 구석이 있는 분은 복용하시다보면  증상이 나타나면서 조금씩 몸이 치유되실 것입니다.  

  

정품- 유사품 구별법

과학적인 증거는 없지만, 에시악 정품 및 에시악 유사 상품(재료가 유사하다.)은 환자들, 그 중에서도 특히 암 환자들에게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2000년에 실시된 조사에 따르면 캐나다의 유방암 여성 중 거의 15%가 에시악을 사용하고 있었다. 신뢰성있는 과학적인 연구 결과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HIV와 당뇨병 환자, 면역능력을 강화하기를 원하는 건강한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점차 에시악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 호주에는 40개가 넘는 에시악 유사 상품이 있다. Flor-Essence®에는 원래의 네 가지 약재(우엉뿌리, 애기수영, 느릅나무, 대황)와 나중에 제조법에 추가된 “증강제” blessed thistle , 붉은 토끼풀, 다시마 및 물냉이가 들어갑니다. 

Virginias Herbal E-Tonic™은 원래의 네 가지 약재와 함께 에키나시아와 블랙월넛이 들어간다. 다른 유사 상품들의 제조법에도 추가적인 재료들이 들어가며 대표적으로 cat's claw가 있습니다.

 

에시악의 기적의 효과 때문에 일부 국가에서 에시악 유사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에시악은  캐나다나 미국 양쪽 다 자유롭게 판매되지 않습니다. 

캐나다에서도 온타리오가 아닌 다른주의 지역(몬트리올, 퀘벡, 벤쿠버 등)에서는 판매가 자유롭지 못합니다.

그러나 캐나다 온타리오에 있는 본 회사 제품만은 캐나다 보건복지부의 엄격한 감독하에 생산되고 암환자에게 판매를 승인 받고 있는 유일한 제품입니다. 

카씨 여사는 제조비법을 일반에게 공개하지 않았고 오로지 이 회사에게만 전수하였습니다.

 

여러 회사가 이 '오리지날 에시악'과 경쟁하기 위해 차나 성분이 의심스러운 유사제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으나. 에시악 본래의 조제법으로 생산되는 제품은 캐나다산이 유일하며, 차로 만들어 선전하는 유사제품의 효능은 더더욱 기대하기 여럽습니다. 미국에는 먼저 상표등록을 하여 거의 비슷한 디자인의 상표로 같은 이름의 차로 만드는 제품이 있으나 회사나 성분은 다릅니다.

 

그러나 캐나다 온타리오에 있는 본 회사 제품만은 캐나다 보건복지부

(Health Government)의 엄격한 감독하에 생산되고 암환자에게 판매를 승인 받고 있는 유일한 제품입니다. 

 

캐나다에서 만든 정품을 보면 뒤에 "에시악은 캐나다에서만 제조됩니다"라는 영문의 글씨가 선명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정품은 NPN 넘버가  박스안에 써져 있어야 합니다.

 

또한 정품은 모든 내용이 영어와 불어로 동시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즉, NPN 넘버가 없거나, 미국에서 판매하는것, 캐나다에서 매장없이 인터넷 만을 통해 판매하거나, 라벨이 영어로만 인쇄되어 있는것은, 캐나다 정부에서 인정하지 않은 유사품입니다. 

 

또한 에시악 제조회사의 홈페이지 인것 같은 사이트에서 판매되는것은 유사품일수 있습니다. 에시악 제조회사에서는 자사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을 팔지 않습니다.

 

에시악 제조회사는 한국의 어떠한 병원,약국,제약회사 등과도 제휴나 특약을 맺지 않고 있으며 오직 온타리오의 한 도매상을 통해서만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에시악은 유감스럽게도 한국과 미국 내에서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미국의 아마존에 올라와 있는 에시악도 이미 유사품으로 밝혀져 판매가 안되고 있습니.

  

암 완치사례(명현현상포함) 

o 본인이 이 약을 처음  접한 것은 유방암이 간과 뼈에까지 전이하여 항암치료를 받는 와중이었습니다. 그 때 저는 죽염, 아베마르, 클로렐라, 짚신나물, 포포 등 10여가지 넘는 건강식품을 먹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쉽게도 항암치료중이라 식이요법은 하지 않고 있었고요. 계속되는 항암치료로 몸이 너무 좋질 않아 뭔가 좋은게 없나 싶어 알아보던 중 이 약을 발견하게 되었지요. 혈액정화  기능이 특히 뛰어나다고 해서 마음이 갔습니다.

 

복용 3일째부터 일은 시작되었습니다. 조금씩 기침이 나기 시작하더니 거의 발작적인 기침이 연일 지속되면서 가래가 끊임없이 나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갈증은 왜 그리 심하던지 하루종일 물을 마셔대도 목마름은 해겨될 기미가 보이질 않았습니다. 계속되는 기침에 몸이 여기저기 쑤시고 울리고 너무 고통스러워 일도 못하고 상태가 말이 아니었습니다. 

 

입은 바짝 마르고 설태는 뿌옇게 끼고 갈증으로 목이 너무 말랐습니다. 너무 힘이 들어 의사선생님께 증상을 얘기하고 약을 조제받아 먹었습니다. 증상은 조금씩 낳아졌지만 기침,가래, 타는듯한 갈증은 일주일 넘게 계속되었습니다.

 

그러더니 어느 시점엔가 확연히 증상이 가라앉더니 말끔히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늘 목구멍이 답답하고 칼칼하던 증상도 같이 사라졌습니다. 

 

사실 전 예전부터 기관지가 좋질 않았습니다. 제가 전이암을 발견 할 수 있었던 것도 회사 건강 검진에서 기관지 결핵을 의심받아 CT를 찍는 과정에서 간 위부분의 종양을 발견했던 것입니다. 결과는 기관지 결핵이 아닌 기관지의 약간의 염증이었지만 심하지 않아 치료는 하지 않고 대신 급한 유방암치료에 매달렸죠.

 

어째튼 지금은 기침도 전혀 없고 답답하던 목구멍도 시원해지고 전이된 유방암도 치료되어 가고 있고 여러모로 상태가 좋습니다. 그 땐 몰랐는데 지금 생각해 보니 제가 명현현상을 혹독히 치룬것 같습니다. 에시악에 대한 정보를 찾고 알아보던 중 그런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제가 치룬 그 고통을 설명할 수 없습니다.

 

항암제 부작용일까요?  전 그때까지 총 15회가 넘는 항암제를 맞았지만 어떠한 부작용도 겪지 않았습니다. 구토나 설사나 뭐 기타 등등... 머리는 빠지더군요. 그외 아무런 부작용없이 잘 견뎌냇거든요. 

그런데 갑자기 그런 증상들이 발작적으로 찾아오면서 절 괴롭힌 것이죠. 에시악 복용 3일 만에요. 전 너무 놀라 복용을 중단할 까도 생각해 보았지만 좀 더 상황을지켜보기로 하고 계속 복용하였고 의사선생님께도 말하지 않았죠. 결국 몸은 회복돼었고 지금은 너무 좋습니다.

 

에식악은 몸의 나쁜 증상을 드러내면서 우리 몸을 치료해나가는 것 같습니다. 기관지가 않 좋으면 기침으로 점액을 내보내고 관절이 않좋으면 독을 배출하는 과정에서 통증을 증가시킵니다. 명현현상을 호되게 겪을 수 있음을 유념해야 할 것 같습니다. 병이 심할수록 더더욱 그렇죠.

 

건강한 사람이 복용할 경우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건강하니까 치료할 게 없는 거죠. 에시악은 가격도 일반 암치료제에 비해 저렴합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암환자대상의 면역제에 비해 1/6정도 밖에 않하죠. 복용량도 엄청 작습니다. 아침 저녘으로 공복에 3-4알 정도... 가격과 복용량에 비해 효과가 좋아 소개하는 것입니다. 

 

o 또 다른분 사례로 최근에 한국에 에시악이 알려지면서 복용하신분 사례입니다.

대장암 말기환자로 내시경사진으로 볼때 암부분의 색조와 상태가 너무 나빠 의사가 수술도 포기할 정도 이었던 분입니다. 에시악 복용 2달만 후 명현현상(설사,혈변 등)이 있었고 후에 내시경으로 다시 안을 들여다 보았을때 의사도 환자도 놀랄 정도로 선홍빛 조직과 깨긋해진 대장을 보고 암세포가 더이상 증식하지 않는다는것을 확인한 의사분이 수술을 권했습니다.

아직 수술 여부는 본인의 의지에 달려있지만 이분은 수술대신 에시악을 계속 복용하기로 결정하고 이전과는 다른 건강상태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암에 걸린 애완견에게 사람의 1/3 수준의 양을 먹였더니 완치된 사례도 있습니다.

 

현재 한국의 암학회에서도 에시악에 대한 효능이 발표되고 있고 한국내의 암환자들도 완치되거나 암세포가 현저히 들어드는 현상을 경험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