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효모의 암예방, 면역증가 등 다양한 효능

증상별/암

맥주효모의 암예방, 면역증가 등 다양한 효능

비웰 2014. 11. 5. 07:43

맥주효모의 암예방, 면역증가 등 다양한 효능

맥주효모는 맥아를 익혀 만든 맥즙을 발효시킨 것으로 바로 이 맥주효모에는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섭취하지 못하는 영양분이 많이 들어 있다맥주효모의 구성성분은 단백질50%, 비타민10가지미네랄30%, 식물섬유핵산 등이다.

 

Brewer's yeast (맥주효모)는 양질의 단백질 공급원으로서 50%가 넘는 양질의 단백질로 구성되어있고 그 효능은 다양하다.

 

특히 맥주효모에 풍부한 비타민B와 각종 미네랄은 노화방지와 피로회복탈모방지에 효과적 이다.


또한 맥주효모가 장내 유익균인 비피더스균을 활성화하므로 변비에도 좋다

 

여성들에게 좋은 점은 피부미용 효능인데맥주로 적신 화장 솜을 피부 트러블이 난 자리에 5분정도 올려놓은 후 세안하면 진정효과를 볼 수 있다

 

이는 맥주효모가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인데 요물에 약간의 맥주를 섞어 피부에 두드려 준 후 세안하는 것도 좋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하지만 맥주효모의 효능이 모든 이에게 좋은 것은 아닌데요체질에 따라서는 복부팽만가스화불량을 야기할 수 있으며 특히 통풍을 앓고 있는 사람이 맥주를 마시면 요산수치가 높아져 좋지 않다특히 맥주는 고단백질의 닭고기나 육류와 함께 먹는 경우가 많아 더욱 위험하다.


맥주효모의 다양한 효능

면역력 증강

베타클루칸이라는 면역력 증강 인자가 들어있어 항산화 작용이 강한 셀레늄과 면역기능을 향상시켜 각종 암이나 바이러스성 간염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o암 예방

암의 원인 중 90%는 식습관 때문이고 그 치료와 예방역시 식사와 깊은 관계가 있다셀레늄과 베타글루칸그리고 비카민 AC는 다같이 종양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이러한 셀레늄이 효모 100g마다 10-200mg(우유의 5)나 들어 있다.

암 예방과 방사선 치료를 받는 암환자의 식이요법에 좋으며허혈성 심질환부정맥 등에 좋다.

 

항산화

효모가 함유한 판감산은 비타민 B15로 셀레늄토코페롤비타민C, 베타카로틴에 이어제 5의 항산화제이다

 

혈당과 콜레스테롤 저하

프로비타민 라고 불리우는 "에르고스테롤"은 맥주효모의 세포막에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의 기능은 나쁜 콜레스테롤 LDL 을 저하시킨다.

또한 맥주효모에 들어있는 크롬은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HDL를 높여준다.

 

단백질과 비타민 영양원 

비타민 B군과 기타 비타민미네랄 등도 풍부한 우수한 천연 영양 보급제로 가장 효과적인 비타민 B군의 좋은 영양원이다.

 

소화작용

소화작용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대표적인 소화효소제이며 효모에는 각종 효소가 풍부하여 생체 효소 반응을 활성화 시킨다. 효소식품으로 알려진 현미효소보다 효소가 풍부하여 소화불량으로 고생하시는 분이 섭취할수 있는 천연 소화제이다.

 

정장 작용

맥주 효모를 복용하면 식물성 섬유질 때문에 대개 대변이 시원하고 좋아졌다고 한다맥주효모의 30%가 식물성 섬유질이기 때문에 장 청소나 변통을 개선시키고 장 움직임을 좋게 하거나 장내 세균이 증가하여 정정작용 을 하며 장흡수를 개선한다.

 

피부 건강

간장과 콩팥이 건강치 못하면 노폐물과 독소의 배출이 부진하고영양대사가 원활치 못하기 때문에 얼굴이 맑지 못하고 피부가 거칠어 진다.

효모를 일정기간 섭취하면 간의 기능이 향상되어 깨끗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할수 있다또한 효모가 항산화 물질과 정장작용을 한다는 면에서 간접적으로 피부건강 유지에 매우 좋다.

 

임산부 영양

효모는 부작용이 없는 100%자연식품으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임산부와 유아들의 영양관리에 참 좋은 식품철분구리 등 각종 미네랄과 고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헤모글로빈적혈구혈장을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또한 저체중아조산을 예방하기 위해 충분히 섭취되어야 할 엽산을 함유하고 있다.

 

발육촉진

성장발육기엔 신진대사가 대단히 활발해지는데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B미네랄 등이 골고루 갖춰진 종합 영양소이다.

 

뇌 기능 향상

효모의 고 단백질비타민, Brns, 이아신,판토텐산 등은 두되 대사 기능을 향상시키고 뇌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한다.

효모는 콜린을 함유하는데 콜린은 신경전달 물질로 아세틴 콜린의 원료이며 지방간을 예방하는 영양소이다.

 

노화방지

생명현상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핵산이 풍부하며 핵산은 노화방지세포의 신구교체기억물질 합성에 없어서는 안 되는 물질로 노화와 더불어 보충이 필요하다.

 

알레르기 체질개선

면역계에 이상이 생기면 외부 불질에 민간한 반응을 나타내는데이때 영양소가 부족해지고 신진대사가 급격히 저하된다.

효소 생산에 필수적인 단백질과 비타민B군 그리고 미네랄이 풍부한 효모는 체질을 개선시켜 면역계의 균형을 잡아주며간 기능 개선정장작용항산화 성분 등의 기능의 대표적인 해독 작용의 알칼리 식품으로 체질 개선하는데 섭취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