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의 필수영양소, 글루타치온(Glutathione)의 효능과 역할

성분별/글루타치온

노인의 필수영양소, 글루타치온(Glutathione)의 효능과 역할

비웰 2015. 3. 24. 01:18

노인의 필수영양소, 글루타치온(Glutathione)의 효능과 역할

글루타치온(Glutathione)은  인체에 가장 많이 분포하는 아미노산으로 시스테인, 글루타민산, 글리신으로 부터 간에서 합성되는 단백질이며 뇌에 가장 쉽게 통과하며 두뇌연료로 쓰인다. 


글루타치온의 효능

o 글루타치온은 카르니틴과 마찬가지로 글루타티온은 아미노산이 아니며, 시스테인, 글루타민산, 글리신으로 구성된 Tri peptide이다.


o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간에서 생성되어 담즙과 함께 분비되어 활성산소 생성을 막는다. 혈액에서 직접 분비되어 적혈구와 백혈구의 기능을 유지해준다. 


o 탄수화물 대사에 필요하며 노화방지나 지방을 산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o 활성산소 또는 프리래디칼(Free Radical)이라고 하는것의 형성을 억제하고 세포손상을 방지한다. 


o 담배연기, 방사선노출,항암치료세, 알코올 등의 여러손상으로 부터 신체를 방어하고 중금속과 약물을 해독 함으로써 혈액질환과 간질환을 예방 치료한다.


o 항암, 특히 간암을 예방하고 발암물질을 공격하여 수용성으로 만든후 몸밗으로 배출시킨다. 노화를 방지한다.


글루타치온 부족시 

글루타티온이 부족하면 신경계통에 영향을 미쳐 정신질환, 경련, 평형감각 상실 등을 일으킨다. 

이러한 현상은 뇌에 장애를 일으켜 생기는 것으로 추정된다.


나이가 듦에따라 글루타치온 농도가 저하되는데 활성산소(또는,free radical)을 비활성화 시키는 능력이 저하된다.


40세를 넘어서면서 글루타치온 혈중농도는 17% 정도 감소한다 그러할 경우 만성질환 발병률이 1/3이상 증가한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즉, 사람이 태어날 때부터 하나하나의 세포 안에 들어있는 단백질이며 40세가 넘어가면서 그 수와 기능이 점차 줄어든다.

100살까지 장수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몸 속의 글루타치온이 많이 있다는 것이다.

건강을 위한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요소이며 의학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가 되는 분자이다

우리 몸 속에 있는 성분 중 가장 파워풀한 치유요소라고 Dr. Jimmy Gutman, MD, 맥길대학 의대교수는 언급 했다.

 

글루타치온이 우리 몸에 필요한 이유

항산화 (Antioxidant)

 1. 항산화 역활을 하는 성분들 중 가장 효과적

 2. 다른 비타민이나 영양제가 세포내에서 더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상호역할

 3. 몸안의 노폐물을 강력히 제거

 4. 내 몸의 자연치료사 역할

면역체계 (Immune system optimizer)

 1. 질병과 싸우는 T세포의 Level을 정상화, 강화

 2. 감기 바이러스를 억제한다는 것이 아틀란타 애모리 대학에 Dr. Dean Jones라는 의대교수에 의해 검증

해독 (Detoxifier)

 1. 발암물질과 오염된 음식, 물, 매연등에 있는 독소들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간을 항독

 2. 해로운 화학성분의 독성 제거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글루타티온의 결핍은 가속되며 건강보조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