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타치온(Glutathione) 결핍증세와 강력한 항산화 효능

성분별/글루타치온

글루타치온(Glutathione) 결핍증세와 강력한 항산화 효능

비웰 2010. 7. 27. 05:44

글루타치온(Glutathione) 결핍증세와 강력한 항산화 효능

글루타치온은 간에서 만들어지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매우 강력한 항산화물질이다. 시스테인과 함께 글루타치온 과산화효소를 증가시킨다.

이 효소는 활성산소(프리레디칼)가 간, 폐, 심장과 혈액 등을 손상시키지 못하도록 해준다. 글루타치온 과산화효소는 DNA의 복구, 티임파구의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활성산소의 형성을 방지해 주고, 활성산소에 의해 이미 손상된 세포조직을 보호해 줄 수 있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흡연이나 방사선치료, 화학요법, 알코올 등에 의해 망가진 인체를 보호해 주기도 한다. 또 중금속이나 약물을 해독시켜 간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체내에서 글루타치온(glutathione)을 가장 많이 저장하고 있는 곳이 간이며 여러 가지 음식을 통해서도 간에 저장된다. 어떤 경우에는 혈관으로 직접 유입되어 적혈구를 맑게 해 주고 백혈구를 보호해 준다.

글루타치온은 폐와 장에도 있어 탄수화물의 신진대사를 돕고, 동맥경화를 조장시키는 산화지방을 분해시키는 역할을 담당하기도 한다.

또한, 뇌세포, 심장세포, 면역세포, 신장세포, 안구세포, 간세포, 폐세포, 피부세포 등의 산화를 방지해 준다.

글루타치온이 결핍되면 우선 신경계에 정신질환, 떨림증세 그리고 균형유지 결핍등을 나타낸다.

글루타치온의 수치는 나이와 함께 줄어들기 때문에 글루타치온 결핍은 노화를 촉진시킨다는 말과 상통한다.

글루타치온이 질병을 예방하는 능력을 배가시키기 위해서는 셀레늄, 비타민 B12(리보플라민), 비타민 C 그리고 비타민 E 등을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다.  정종을 박사 / 대체의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