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타치온(Glutathione)의 효능

성분별/글루타치온

글루타치온(Glutathione)의 효능

비웰 2017. 10. 30. 05:11

글루타치온의 효능


글루타치온 이란?

글루타치온 또는 글루타싸이온 이라고 불리는 것으로 너무나 중요하기 때문에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생물체에서 발견됩니다. 


글루타치온은 간에서 만들어지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매우 강력한 항산화물질이다. 시스테인과 함께 글루타치온 과산화효소를 증가시킨다.

글루타치온은 인간에게서 그것이 필수적인 생물학적 기능을 행하는 장소인 간이나 비장, 신장, 췌장 등에서 주로 발견됩니다.


글루타치온은 뇌 안의 단백질에 미치는 손상을 막아 주며 그러한 이유 때문에 흔히 “영리한 영양소”로 분류됩니다.  


글루타치온은 또한 환경성 독성 물질에게서 위점막을 보호하기도 합니다.

 

글루타치온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글루타치온은 비타민 C와 E, 코큐텐, 리포산과 더불어 마스터 산화제의 하나입니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 건강식품 비웰)

 

글루타치온 또는 글루타싸이온 (Glutathione)의 효능

o 신체의 면역 방어에 있어서 필수적인 역할을 함. 

o 글루타치온의 상실은 free radical의 공격에 대한 방어력을 약화시킴. 

o 글루타치온은 다양한 독성물질의 영향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함. 

o 활성산소의 공격으로부터 세포를 지켜 주는 중요한 물질.

o 글루타싸이온은 비타민C와 E, Co-Q10, 리포산과 함께 으뜸 항산화제의 하나

o 면역 방어에 있어서 필수적인 역할

o 만일 글루타치온 서플리먼트를 복용한다면, 또한 그것의 항산화 활동을 보강하는 셀레니움과 비

  타민B2 를 반드시 섭취

o 인체가 만들어 낼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이지만 주변 환경과 질병, 약물 복용으로 현저히 저하되

  어 있는 물질

o 글루타치온과 비타민 C로 세포내의 음양을 적절하게 조절하면 세포가 살아난다고 말함


글루타치온은 폐와 장에도 있어 탄수화물의 신진대사를 돕고, 동맥경화를 조장시키는 산화지방을 분해시키는 역할을 담당하기도 합니다.

또한, 뇌세포, 심장세포, 면역세포, 신장세포, 안구세포, 간세포, 폐세포, 피부세포 등의 산화를 방지해 줍니다.

 

글루타치온이 결핍되면 우선 신경계에 정신질환, 떨림증세 그리고 균형유지 결핍등을 나타냅니다.

글루타치온의 수치는 나이와 함께 줄어들기 때문에 글루타치온 결핍은 노화를 촉진시킨다는 말과 상통합니다.


글루타치온과 화학요법 (Glutathione and Chemotherapy) 

글루타치온은 화학요법을 방해할까요? 오히려 그 반대입니다. 이탈리아에서 과학자들이 글루타사이온과 독성 항암제인 시스플라틴과 사이크로포스파미드 혼합물 2,500 밀리그램을 갖고 실험했습니다.  

 

한 임상 실험에서 이 혼합물을 진행성 난소암 환자인 20명의 여성에게 투여했습니다. 심지어 말기 암환자에게서도 55%의 완전 반응율을 보였습니다.

 

평균 생존율은 26.5 개월이었고 5명의 환자는 3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살아 있으며 암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암의 진행단계와 유형을 고려할 때 이러한 결과는 매우 양호한 것이라 간주되었습니다.

게다가, 이 치료법의 독성은 예상 외로 가벼웠으며 신장 손상 (일반적으로 알려진 시스플라틴의 부작용)이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이탈리아 과학자들은 글루타치온이 시스플라틴이나 사이클로포스파미드의 활동에 어떠한 “부정적인 간섭”도 하지 않을 뿐더러 치료 결과도 증진시킬지 모른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 결과를 뒷받침하는 다른 연구들이 많습니다. 

 

공교롭게도 사이클로포스파미드는 댄 래브리올라 박사와 로버트 리빙스턴 박사가 “항산화제와 민감하게 상호작용한다”고 주장했던 “정통 알킬레이트류 (classical alkylating agents)”의 하나입니다.

 

이론에 근거하여 이들은 종양전문의들에게 그러한 약과 항산화제를 “동시에 투여하는 것을 피하도록” 권고합니다. 

상술된 것과 같은 연구들은 이러한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경고를 단호히 반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