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씰(goldenseal), 천연 항생제의 효능

약용식물(Herb)

골든씰(goldenseal), 천연 항생제의 효능

비웰 2014. 5. 17. 04:15

골든씰, 천연항생제로써의 효능 

 

골든씰(goldenseal)은 미국 동부의 숲이 원산지이며 뿌리줄기에 약용 성분이 들어 있다. 이 식물의 두껍고 노란색 뿌리는 아메리카 원주민 부족인 Cherokees에 의해 최초로 소화촉진제와 암 치료에 사용되었다.

 

골든씰(goldenseal)은 천연 항생제로써 감염을 막고 몸안의 독을 없애는 작용을 한다.

이 약초는 임산부는 사용할 수 없다골든씰은 열거되지 않는 다른 많은 질병에도 사용된다.


 

골든씰은 코위장그리고 방광에 생기는 점막상태에도 사용되는 아주 소중한 약초이다

몸의 그 어떤 부분에 있는 점막을 치료하는 능력이 있는 약초이다

 

골든씰은 전반적으로 사용되는 약초 중에서 최고로 알려진 약초이다

 

다른 약초와 같이 사용되었을 때어떤 병이든지 몸을 강하게 하는 특성을 지닌 약초이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이 약초는 비타민 A와 C를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B종합, E, F, 칼슘구리칼륨,마그네슘아연그리고 나트륨 또한 함유하고 있다.


베르베린을 포함한 이소퀴놀린 알칼로이드들이 암 세포의 텔로머라제 활동을 억제함으로써 암세포가 증식하지 못 하게 하는 항암작용면역력 증강,  항균작용기관지염안구충혈 및 결막염전립선염

장내 유효균총 증식설사 등에 아주 긍정적인 효과로 알려지고 있다.

 

주요 효능으로는 

염증소독제방충제내출혈간질환점막입덧헌입

o 심한월경변비만성변비비염습진임질피부질환위염갑상선질염,

o 생식기 장애요도염피부궤양오래된 질병생식기 백선(Ringworm)등에 효과적이다.

o 면역효과가 있어 항균작용을 나타내며 이것의 쓴맛은 위괘양과 장염과 같은 소화기계 질환 치료에 쓰인다.

골든씰은 각 가정에 상비할 식품이면서 천연 알칼로이드 함유 천연항생제로 각광받은 지 오래된 식품이며

o 구내염(입안염증), 구순염(입술염증), 입안가글위궤양장염소화촉진

o 콧물마른 기침감기축농증인후염(목안염증), 

o 당뇨병-골든씰 뿌리의 알칼로이드는 혈당을 신속하게 정상으로 되돌림

o 식욕부진간장병대하,  변비COPD(만성 폐쇄성 폐질환), 

o 만성퇴행성 질환에 의한 체중감소,

단순포진(수두=치킨팍스)와 대상포진(shingles)의 경우에도 사용 

   

설사와 관련하여 말하면골든씰을 단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골든씰과 카이엔 페퍼를 같은 양으로 하여 섭취하면여행자의 설사로부터 에이즈 환자에서만 나타나는 설사에 이르기까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감기 등 상기도 감염과 관련하여 말하면골든씰과 에키네시아를 동시에 사용하면 호흡기에 더 도움이 되고 면역기능도 증강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의사항

고혈압 환자나, 신장 질환자, 진정제나 수면제를 복용하시는 분은 의사와 상의 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이 골든씰을 임신 중인 여성이나 유아는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는 점이 보고되고 있다그 이유는 태아가 핵황달로 사망한 사례가 보고된 바가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