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엽수(horse chestnut)의 하지정맥류에 대한 효능

약용식물(Herb)

칠엽수(horse chestnut)의 하지정맥류에 대한 효능

비웰 2014. 3. 24. 03:49

칠엽수(horse chestnut)의 하지정맥류에 대한 효능


마로니에라고 불리우는 칠엽수씨 추출물(Horse chestnut seed extract) 은 유럽에서 만성정맥부전증(CVI)에 넓게 사용되고 있으며, 다리가 부풀어 오르거나 정맥이 확장되며 통중과 피부궤양을 동반하는 경우가 그경우에 해당됩니다.

만성정맥부전증(Chronic Venous Insufficiency) 이란 중증만성질환을 의미하며 부종, 피부변화 또는 피부궤양을 일으키는 정맥기능이상을 일컷는 말이다.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온 정맥 혈관으로 쉽게 구분할 수 있는 하지정맥류는 주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질환입니다. 미국의 경우에는 남자는 약 여섯명중 한명, 여자는 네명중 한명이 걸려있는정도니까요.

 

몸의 모든 정맥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하지정맥류는 하반신-다리와 발-에 집중되어있습니다. 그 이유는 하지정맥류가 생기는 원인으로 설명할 수 있어요.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칠엽수(Horse Chestnut)의 효능

o 하지정맥류의 개선

o 부종과 혈관 팽창을 감소 

o 항산화 작용

o 혈관벽과 순환체계의 강화

o 만성정맥부전증에 의한 피부변화, 피부궤양에 효능

 

우선 기본적인 혈관체계를 말하자면 혈관은 피가 심장에서 강한 힘으로 온몸으로 밀어나가는 길인 동맥과, 몸에서 심장으로 돌아오는 길인 정맥이 있습니다. 심장보다 위에 위치한 몸에서는 중력의 힘으로 피가 심장쪽으로 돌아올 수 있지만, 심장 아래쪽의 몸에서는 중력을 거슬러야 하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다리의 근육을 심장처럼 사용하는 이 방법은 마치 식물이 물을 뿌리에서 위로 올리는 것과 비슷합니다. 정맥 안에는 한방향-심장쪽-으로 향해진 밸브들이 있어요. 정맥 주변의 근육이 혈관을 압박하면 피는 밸브때문에 아래쪽으로는 움직이지 못하고 위쪽으로만 움직이게 되는 원리입니다.

 

하지정맥류(Varicose veins)는 정맥에서 프로테오글리칸 네트워크를 파괴하는 효소에 의한 원인 때문에 발생하기도 한다.

아울러 혈관벽을 약화시키며 혈관팽창의 주 워인이 되기도 한다.

 

비록 칠엽수씨 추출물(Horse chestnut seed extract)이 전통적으로 다양한 의학적 조건을 위해 추천되어 사용되지만 만성정맥부전증은 강력한 과학적인 근거를 토대로 그 효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칠엽수(horse chestnut)로부터 추출한 트리테르페노이드(triterpenoid)계인 에스신(Aescin)은 효소가 파괴되는것을 막아주며 정맥의 톤을 증가시켜주며 심장으로의 피의 흐름을 개선시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