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용의 성분과 효능

증상별/갱년기장애

녹용의 성분과 효능

비웰 2014. 2. 25. 07:27

녹용의 성분과 효능

녹용은 보약의 대명사로 사슴의 뿔을 말합니다.

사슴의 뿔은 2달 간 자라며 나중에 뼈처럼 단단해져서 떨어지게 되는데 이것을 가리켜 녹각(낙각)이라고 부릅니다.

녹용은 성질이 따뜻하고 독이 없으며 허한 것을 보하는 효능 우수합니다.

 

녹용의 성분

o 판토크린(Pantocrine) : 비타민, 미네랄, 효소, 아미노산을 포함하는 Organic compounds 합성체이며 고농도의 호르몬과 같은 물질로서 조직 재생 과정을 강화해주며 신장과 간, 뇌로 가는 산소의 전달에 필수 요소임.

 

o 프로테오글리칸(Proteoglycans) : 연골조직과 신경티슈, 세포막의 일부분인 복합단백질 연결구조로서 사슴뿔의 성장을 빠르게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o 아미노산(Amino acids) : b녹용의 50%를 만드는 organic building blocks 이다

o 리놀렌산(Linoleic acid/Omega 3) : 중요한 필수 지방산중에 하나

 

o 글루코사민(Glucosamine sulfate) : 관절의 부드러움을 유지하는 주요 요소이며 신체의 연결 티슈를 강하게 유지시켜주는 기능을 가짐

 

o 콘드리오친(Chondroitine sulfate) : 강력한 항염기능으로 녹용에서 매우 고농도의 성분이 발견됨. 연골 조직의 재생과 관절염 증세를 완화 시킴 

 

o 인지질(Phospholipids) : 세포막의 중요한 요소

o 콜라겐(Collagen) : 피부 섬유 파이버, 힘줄, 뼈와 관절 조직을 만드는 단백질로서 연골을 탄력있게 결합 시켜주는 기능을 가진 풀과 같은 물질

 

o 프로스타그랜딘(Prostaglandins) : 지방대사를 도와주는 항염 물질

o 미네랄(Minerals) : 특별히 칼슘, 인, 마그네슘, 철분과 칼륨을 포함하고 있으며 미량의 나트륨, 망간, 아연, 구리, 황, 셀레늄과 코발트를 포함


녹용의 효능

o 조혈 작용 및 혈행 개선 

뿔 내부에 혈관이 있고 질이 ?말랑말랑할 때 채취해 건조한 녹용에는 혈관과 골수 조직이 다량 함유돼 있다. 

골수는 뼈의 중심부인 골수 공간에 가득 차 있는 결체질의 물질,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과 같은 혈액세포를 만드는 조직이다. 

때문에 녹용을 섭취하면 우리 몸에서 조혈 작용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골수에는 특성상 세포의 성장과 분화를 촉진하는 미량 영양소가 풍부하다. 

한창 자라는 아이들에게 녹용이 도움이 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 건강식품 비웰)

 

o 남녀 갱년기 증상 완화 

녹용에는 천연 에스트로겐을 비롯해 성호르몬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40세 이후 남녀는 성호르몬 감소로 갱년기 증상을 겪는데, 녹용 섭취 시 천연 성호르몬을 보충할 수 있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특히 에스트로겐은 뼈를 성장시켜 사춘기 이후 성장을 촉진시키며, 골밀도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 동맥경화증의 예방과 심혈관 질환의 위험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기도 한다. 

 남성도 여성처럼 에스트로겐이 뼈를 성숙시키고 보존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o 뇌세포 활성화 

녹용에는 뇌세포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도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다. 

가장 대표적인 성분은 강글리오사이드. 우리 몸을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물질 중 하나인 강글리오사이드는  각종 장기와 세포막의 구성 성분으로? 인체 내에서 여러 역할을 한다. 

특히 신경세포나 뇌의 회백질에 많이 존재한다. 

녹용에는 이밖에도 뇌세포 보호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 뇌세포를 만드는 중요한 성분인 DHA 등이 함유돼 있다. 

 

o 근육과 골격의 힘 증가 

노화로 허리나 무릎이 약해진 어르신이 녹용을 반기는 이유도 이와 관련이 깊다. 녹용에 다량 함유된 칼슘과 인, 마그네슘 등의 무기물은 우리 몸의 근골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간기능향샹 - 콜레스테롤 양을 감소 간기능을 개선,보호해주어 간질환에 특효

당뇨 - 인슐린함량을 조절해주어 당뇨병 치료에도 효과

빈혈 - 조혈기능이 있어서 빈혈에 아주 좋습니다

성장발육 - 뇌를 발달시키고 뼈와치아의 생성을 촉진 성장기 아이에게 좋습니다

o 두뇌발달 - 뇌기능을 향상시켜주어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노화방지 - 학습기능 저하를 개선 기억력증진에 도움이되며 노화예방에 탁월

식욕증진 - 위장운동을 촉진시켜주어 식욕 증진을 시켜줍니다

o 지속적으로 젊음의 생기를 부여하고 기운을 돋으며 피부보양 효과

o 몸이 허약하고 여위는 분의 원기 회복하는데,

 

o 허리/다리/무릎에 힘이 없고 시큰거리는 데

o 병후회복 / 신진대사 촉진 / 항 저항성

o 신경증 / 신경쇠약 / 저혈압 / 피로회복

o 성기능 장애 (정력증강) / 노화예방

 

o 유뇨증 (요실금) / 갱년기

o 근육무력증/심근 쇠약 / 빈혈 / 출혈성 질병 / 냉증

o 상처 /궤양 /골절

사진설명

녹용(100%) 250 mg 60정 (Velvet Antler) 

다려 먹을 필요가 없고 효능과 효과는 똑같은 간편 캡슐형 녹용입니다. 

슴 농장에 길러진 붉은사슴과 엘크의 순수뿔에서 추출한 100% 성분임을 캐나다 정부가 보증합니다. 

성분

Natural Food supplement ................... 250 mg

 (캐나다 농장에 길러진 붉은 사슴과 엘크의 순수뿔에서 추출한 100% 성분임)  (Pure whole farm-raised cervus elaphus (red deer & elk)

 

복용 : 하루 1-2정씩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 건강식품 비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