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지(sage) 오일의 효능

증상별/갱년기장애

세이지(sage) 오일의 효능

비웰 2011. 2. 4. 08:02

세이지(sage) 오일의 효능

세이지(Sage)는  주로 남부 유럽에서 자생하는 허브로 영국에서는 맥주를 만들 때 홉 대용으로 사용되고, 맥주나 와인에 희석하여 마시면 행복감이 생긴다고 한다.

중세 때는 소화기관 문제나 자궁, 생리문제와 신경강장으로 사용되었다.

세이지 오일은 처음 냄새를 맡으면 거부감을 느끼게 하는 오일 중 하나이지만 점차 향이 좋아지는 오일 중 하나이다. 냄새를 맡으면 눈이 감기고 말이 늦어지며, 대마초의 대용품으로 사용된다.

술을 마시기 전 냄새를 맡으면 술을 많이 마실 수 있다고 한다.

 

   www.bwhealth.net

 
세이지(Sage) 오일의 각종 효능

신경계
세이지의 행복감 유도 작용에 대해 널리 알려져 있으며, 세이지는 불안, 스트레스, 신경 긴장, 우울증 등의 치료에 유익하다.

생식계
여성 질환 치료제로서 세이지는 가장 중요한 오일 중의 하나이다.
생리주기, 출산, 폐경기 모두가 세이지의 도움으로 지속된다.
세이지는 자궁의 경련 제거 및 통증 완화 효과가 있어 생리통 완화 효과로 유명하다.
또한, 생리가 지연되거나 건너뛰거나 또는 완전히 없을 때 생리를 증진 시켜주는 자궁강화제이며 통경제이다.
세이지의 에스트로겐 유사 작용(oestrogenic action)은 뇌하수체 생식선(pituitary-gonadal)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
즉, 이 오일은 뇌하수체 빈비선을 조절하는 것과 거의 같다.
세이지는 폐경기 증상의 관리에 권장되며, 제라늄 오일과 블랜딩하여 목욕, 족욕에 사용하라고 제안한다.

출산시에 세이지의 릴랙싱 효과는 분만전과 분만 단계에서 전환 단계까지 나타나는 긴장과 불안을 경감시킬 수 있도록 도와 줄 수 있다. 이는 세이지가 수축 이완 주기를 타는 동작과 연관해서 신체적 . 감정적 긴장감을 없애준다는 것을 의미 한다.

호흡계
세이지는 천식 치료에 권하는데, 그 이유는 기관지의 통로에서 일어나는 경련을 풀어주고 흔히 천식 환자들과 관련되는 불안과 감정적 긴장을 낮추도록 돕기 때문이다.

피부 관리
세이지는 지나친 땀흘림 방지에 권한다. 피지 분비를 조절하기 때문에 지성피부, 기름진 모발, 비듬에 권장한다.

에너지
전통 중국의학에서는 세이지를 고갈된 기를 강화시켜 주는 것으로 평하고, 휴식을 취하게 하고 기의 순환을 증진시킨다.
즉, 이는 일반적인 강장제이며 진경제임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