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magnesium)의 효능

미네날/마그네슘

마그네슘(magnesium)의 효능

비웰 2013. 11. 22. 03:39

마그네슘(magnesium)의 효능

마그네슘은 에너지 생산과 단백질 형성, 세포 복제를 포함한 많은 세포의 기능에 아주 중요하다. 

마그네슘은 인체 내에서 30개 이상의 효소 반응에 관여한다. 특히, 에너지 생산(예를 들어 ATP 생산)을 하는 작용들에 관여한다.

마그네슘은 또한 나트륨과 칼륨 펌프의 활성화에도 필요하다. 이 활동은 나트륨을 세포로부터 뽑아내고 칼륨은 세포 안으로 몰아 넣는 것이다. 

 

따라서,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세포 내의 칼륨도 감소한다. 

세포 내 마그네슘과 칼슘 수치가 낮아지면, 그 결과로 세포의 기능은 심각하게 방해를 받는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가장 많이 쓰이는 미네랄은 마그네슘이다. 스트레스를 푸는 과정에서 마그네슘이 꼭 필요하기 때문이다.

 

특별한 이유 없이 피로. 불안. 짜증. 우울을 자주 느끼는 사람도 마그네슘 섭취가 부족하지 않은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체내에서 에너지 물질인 ATP가 잘 만들어져야 몸이 피곤하지 않고 잘 작동하게 되는데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ATP가 덜 생성되기 때문이다.


협심증. 심근경색 등 심장병이 우려되는 사람도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마그네슘이 혈압을 떨어뜨리고 칼슘이 혈관 벽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또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적절하게 조정해주며 협심증의 고통을 덜어준다. 

 

마그네슘은 칼슘이 심장혈관의 평활근 세포들과 심장근육, 세포들로 들어가는 입

구를 봉쇄해버리기 때문에.'자연의 칼슘통로 차단자(nature's calcium channel-block-er)'로 불려 왔다. 

 

따라서, 마그네슘 보완은 혈관의 저항을 감소시키고, 혈압을 저하시켜서 심장 기능이 보다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잇다. 

 

마그네슘은 또한 부갑상선 호르몬과 칼시토닌을 포함한 여러 호르몬들에 대한 활동을 통해 적절한 칼슘 대사 조절에 도움을 준다.


마그네슘의 효능 

* 효소 활성에 필수적.

* 칼슘과 포타슘(칼륨) 흡수를 돕는다.

* 결핍되면 신경과 근육 자극의 정상적인 전도과정이 이루어지지 않게 되어 신경 과민 등을 발생하여 안면근육의 

   떨림현상을 초래.

* 마그네슘 보충제를 복용하면 우울증, 현기증, 심장병,고혈압, 안면 근육 경련을 예방,

* PH batance를 적절하게 유지

* 뼈의 경화현상 예방.

* 비타민 B6와 마그네슘은 결석을 예방

* 마그네슘은 심동맥질환, 골다공증을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킴

* 탄수화물과 미네랄 대사.

* 공급원: 유제품, 생선, 육류, 바나나, 매주효모, 현미, 무화과, 마늘, 해조류, 참께, 두부 등.

* 주의점: 술을 자주 마시거나, 이뇨제 복용중이거나,  설사할 때, 불소 제재, 다량의 아연, 비타민 D 제재  복용 시

              에는 체내 마그 네슘의 요구량이 증가.

- 다량의 지방, 간유구, 칼슘, 비타민 D는 마그네슘  흡수를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