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심장병등 각종 만성병 예방

미네날/마그네슘

마그네슘, 심장병등 각종 만성병 예방

비웰 2017. 1. 10. 12:12

마그네슘, 심장병등 각종 만성병 예방 

잎이 많은 채소, 생선, 견과류, 전곡류 같은 마그네슘 함량이 풍부한 식사가 심장질환과 당뇨병 같은 만성 건강장애 발병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전 진행된 일부 연구들에 의하면 마그네슘 결핍이 만성폐쇄성폐질환과 당뇨병, 알츠하이머질환, 심혈관질환 같은 각종 건강장애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는 가운데 1일 중국 Zhengzhou 대학 연구팀이 '영국의학저널'에 밝힌 1999-2016년 사이 발표된 9개국내 100만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총 40종의 연구결과들을 분석한 결과 마그네슘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각종 건강장애 발병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 식사중 마그네슘 함량도가 가장 낮은 사람에 비해 가장 높은 사람들이 심장질환과 뇌졸중, 당뇨병 발병 위험이 각각 10%, 12%, 26%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실제로 하루 마그네슘을 100 밀리그램 가량 섭취시에는 전체적인 심혈관질환이나 관상동맥질환 발병에 미치는 영향은 거의 없었지만 마그네슘 함량을 더욱 높였을 시에는 심부전과 뇌졸중,당뇨병 발병 위험과 모든 원인에 의한 사망 위험이 각각 22%, 7%, 19%, 10% 더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결과만으로 마그네슈이 직접 이 같은 질환들을 예방한다는 것이 입증되지는 않았지만 아마도 마그네슘 섭취가 염증을 줄여 각종 만성질환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을 것이다"라고 추정했다.  (출처:메디컬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