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뱃살)제거에 효과있는 공액리놀레산, CLA

성분별/CLA / DGL / NAC

체지방(뱃살)제거에 효과있는 공액리놀레산, CLA

비웰 2013. 3. 12. 05:54

체지방(뱃살)제거에 효과있는 공액리놀레산, CLA

 

CLA, 즉 공액리놀레산 (Conjugated linoleic acid.CLA) 이란?

Conjugated linoleic acid (이하 CLA) 는 1987년 University of Wisconsin Madison의 Dr. Pariza 연구팀에 의하여 밝혀진 항 돌연변이 물질이다

 

CLA의 생리 활성에 대한 연구와 관련해 이미 수백 편 이상의 논문이 발표되었고, 특히 흔히 뱃살이라는 체지방 감소 및 체지방 증가 억제, 비만억제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입증되었다.


특히, CLA는 서서히 체지방량을 줄이고 체지방증가를 억제하며 또 비만억제에 도움을 줌으로써 급격한 다이어트로 인한 부작용 현상을 일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이로 인한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CLA는 자연계에서 우유나 소고기에 소량 함유되어 있다. 소고기를 구우면 발암물질이 생성되는데. CLA는 반대로 발암을 억제하는 작용을 가진 물질로서 특히 유방암에 대한 억제작용이 주목받고 있다.



제품구입www.bwhealth.net (캐나다 건강식품 비웰)

 

실험용 쥐 실험에서는 먹이에 0.1%의 CLA를 첨가한 경우에도 유방암 발생억제 작용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1%의 CLA를 첨가한 경우에는 상당히 큰 효과가 있는 것이 확인되었다. 


아직은 동물실험 단계로 사람에 대한 효과는 확인되지 않고 있지만 아무튼 리놀레산이 발암촉진에 관여하는데 비해 CLA는 반대로 발암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다.

 

사람에 대한 효과가 확인된 것으로는 체지방 감소작용. 노르웨이의 임상시험에서 비만남녀에게 매일 3.4g의 CLA를 12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체지방의 중량이 평균 1.5㎏ 감소했다.

 

또, 일본에서는 간단한 모니터테스트를 10개월간 실시한 결과, 남녀의 체지방률이 남성은 25.2%에서 22.6%로 여성은 35.1%에서 32.4%로 떨어지는 등 체지방 감소효과가 시사됐다. 미국에서는 보디빌딩이나 에어로빅으로 땀을 흘리는 사람들이 CLA를 애용하고 있다.

 

체지방 감소 이외에도 동맥경화 방지, 면역기능 증강에 의한 알레르기 개선작용 등에 대한 연구도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