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C(N-아세틸시스테인)의 효능

성분별/CLA / DGL / NAC

NAC(N-아세틸시스테인)의 효능

비웰 2012. 12. 18. 02:59

NAC(N-아세틸시스테인)의 효능

 

NAC (N-Acetyl Cysteine)는 그 자체로도 강력한 항산화물질이지만 인체에 꼭 필요한 항산화제 글루타치온을 만들어내는 물질이기도 하다. 타이레놀을 과다 복용하면 간독성이 나타나는 것도 간에서 글루타치온이 고갈되기 때문이다.


만성 기관지염(Chronic Bronchitis)

오랜기간 동안 흡연하신 분들에게 있는 굵은 가래와 폐기능 저하등을 완화한다.

 

치매와 뇌졸증에 효과 (Alzheimer's problem)

아세틸시스테인 (N-acetyl cysteine)과 비타민 B의 병용으로 혈액에 함유된 호모시스테인의 농도를 치매 방지에 충분한 수준까지 감소시킬 수있다는 연구 결과가 영국에서 발표

 

유행성감기 (Influenza)

하루 2차례 600mg의 NAC을 6개월 동안 복용한 군과 위약을 복용한군에서 NAC군은 25%만이 독감과 같은 증세를 보인 반면 위약군은 79%가 독감증세를 보임.

 

협심증 (Angina Pectoris)

심장으로의 피의 공급이 충분치 못해 발생하며 심장마비로 발전하는 협심증의 경우 니트로글리세린과 NAC를 함께 복용한 심장병 환자 200명의 4개월 임상실헐 결과 니트로글리세린만을 복용한군에 비해 심장마비와 같은 심각한 심장질환의 위험성이 감소함을 발견.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몰) 


여성 불임 (Female Infertility)

불임치료제인 크로미펜에게 전혀 효과가 없는 불임 여성 150명에 대해 하루 1,200mg의 NAC를 복용한 결과 상당한 크로미펜의 효과가 증가되었으며, 생리3일째 부터 5일동안 치료하여  크로미펜만을 복용한 군의 0% 임신에 비해 20%의 NAC군에서 임신이 되었다.

 

심각한 호흡곤란증세 (Acute Respiratory Distress Syndrome)

NAC와 프로시스테인을 복용한 군과 위약을 복용한 군의 임상실험 결과 NAC군에서 심각한 호흡 곤란 증세의 완화를 보이고 있다. 

 

대장암,결장암 예방 (Colon Cancer Prevention)

결장암으로 진행하는 결장 돌기를 제거한 사람을 대상으로 임상실험 결과 위약을 사용한 군과 비교해서 NAC 800mg을 12주 복용한 군의 biopsied한 조직에서 정상 세포가 훨씬 많이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