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싸이 베리의 효능

약용식물(Herb)/아싸이 베리

아싸이 베리의 효능

비웰 2009. 4. 12. 06:42
아사이 베리 -  아마존의 완벽한 선물
여러 세기 동안, 브라질 북부 아마존 지역의 원주민들은 이 전설적인 아사이 베리를 수많은 질병의 해독제로 사용하여 왔습니다.
아사이베리는 '잊혀진 과일'로 최근에 와서 브라질의 부유층과 서양세계에 알려지면서, 아사이 베리의 효능을 알기 시작했습니다.
"아사이베리는 완벽한 에너지원이 되는 전세계 슈퍼 푸드   가운데 가장 영양이 풍부한 식품중 하나입니다.
니콜라스 페리콘박사 '오프라 윈프리 쇼'에서 특집으로 다룬 "페리콘의 약속" (Perricone Promise)중에서...
        
 
 원주민들이 주장하는 "천연 강장제" 
아사이 베리 (Acai berry)는 여러 세기 동안 원주민 전사들이 천연 최음제이자 에너지와 힘, 활력을 증가시키는 강장제로 먹어왔지만 그것이 지닌 풍부한 항산화 기능과 건강 증진 특성이 빛을 보게 된것은 아주 최근의 일로, 이는 '모나크 헬스 사이언스'(Monarch Health Sciences)사의 과학자들이 연구한 덕분입니다.
 
아사이 베리는 항산화제가 포도보다 30배, 블루베리보다 두 배나 더 많은 브라질산 아사이 베리는 지구상의 그 어느 과일보다도 영양가가 더 높은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아사이 베리가 가져다 주는 건강상의 이점은 경이로울 따름입니다.
모양은 포도같고 크기는 큰 블루베리만한 아사이 열매는 포도맛 같기도 하면서 약간 산딸기 같은 맛이 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슨 맛인지 꼬집어 말하지 못하는데 그만큼 맛이 독특하기 때문입니다.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몰)

아사이 베리는 아마존 야자나무에서 자라며 힘과 원기와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줄 수 있어 수백년 동안 브라질 원주민들의 칭송을 받아왔습니다.
 
아사이 베리에는 필수 지방산오메가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60% 함의 올레인산(오메가 9)은 단일 불포화 필수 지방산으로 몸에 해로운 저밀도 (LDL)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고 몸에 이로운 고밀도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유지해 줍니다.
 
12% 함량의 리놀산(오메가 6)은 다가 불포화 필수 지방산으로, 역시 LDL 수치는 낮추고 HDL 수치는 유지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사이 베리에는 소중한 식물스테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식물스테롤은 식물 세포막의 혼합물로 혈장 콜레스테롤과 싸워 이 콜레스테롤를 감소히키는 등 인체에 수많은 유익을 주는 물질입니다.
 
 아사이 베리는 안토시아닌이라고 하는 특정한 종류의 항산화제인 팔코노이드의 집중 공급원입니다. 
 
아사이 베리의 '활성산소 흡수력'(ORAC)수치 (항산화 특성 측정치)는 지구상의 다른 어느식용 베리보다 더 높습니다. 

아사이 베리는 이처럼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가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조기 노화를 막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식이 섬유의 탁월한 공급원으로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뛰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