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병통치약 노니 (Noni)의 효능

약용식물(Herb)/계피

만병통치약 노니 (Noni)의 효능

비웰 2009. 4. 4. 12:57
만병통치약 노니 (Noni)의 효능

■ 노니의 성분 및 효능 고대로부터,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지아, 캄보디아, 타일랜드, 미안마, 중국남방 등의 아시아권과 남태평양의 폴리네시아, 통가, 타이티, 사모아, 버진 아일랜드 등의 남태평양 제도 등지의 열대지방에서는 노니를 귀중한 약제로 이용해 온 기록이 있습니다.

 

그들은 노니 과즙, 꽃, 뿌리, 나무줄기 등을 말라리아, 천식, 해열, 두통, 변비, 구충, 눈병 등뿐 아니라, 지혈제, 외상치료 등에도 사용하여 왔습니다.

 

노니가 인체에 이로운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는 것은 이미 많은 과학자들에 의하여 입증된 것 입니다.

특히 노니에는 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제로나인(Xeronine)의 함량이, 노니의 제로나인이 규명되기 전까지 가장 제로나인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는 파인애플의 40배에 달합니다. 노니의 효능에 대하여, 이를 연구해 온 학자들의 말을 인용합니다.

 

→노니의 제로나인(Xeronine)을 규명한 Dr. Ralph Heinicke :

제로나인(Xeronine)은 모든 식물, 동물, 미생물의 건강한 세포 속에서 활발히 활동합니다. 제로나인(Xeronine)이 없었다면, 생명이 멈추었을 것 입니다.

 

→Dr. Scott Gerson, M.D. :

우리는 어떤 중요한 치료효과가 있는 물질이 하나 또는 둘 정도의 요소를 가지고 있다고 믿어왔습니다.

어떻게 하나의 식물(노니)이 그렇게 많은 병리학적 조건들을 다루는데 사용될 수 있는가!

 

→보스톤 대학 의학부의 Dr. Mona Harrison :

현대의학이 마침내 고대의 지식을 따라 잡기 시작하였습니다. 우리는 지금 노니가 체내의 수 많은 요소들을 경이적으로 증진시키는 것을 필수적으로 연구하여야 합니다. 고대의 치료약인 노니의 효능이 마침내 현대의학에 의하여 밝혀지고 있습니다.

 

→미국 대통령 의학 보좌관이었던 Dr. Neil Solomon, M. D. :

노니는 신체의 보다 발전된 균형을 유지시켜 줍니다. 만약 혈압이나 혈당이 높다면 노니는 이를 낮춰 주고, 혈압이나 혈당이 지나치게 낮다면 이를 적절히 높여 줍니다.

노니는 수 많은 병들에 대항하는 합성물질로 구성되어 있음이 과학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 열대성 식물은 수 많은 병원체들과 대항할 수 있는 믿을 만한 보고입니다. 노니는 암으로 부터 관절염에 이르기 까지, 고혈압에서부터 체중조절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치료효과가 있기 때문에 더욱 더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Dr. Ede Koenig, M.D. : 귀하가 노니를 드신다면 건강을 염려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노니는 자연적 치료와 건강 유지를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합니다. 노니는 건강 유지에 중요할 뿐만 아니라 어떤 종류로든지 건강이 무너진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나는 내 연구를 통하여 노니의 중요성을 알고 나의 모든 환자들에게 대단히 자랑스럽게 노니를 권해 드립니다. 그것이 나의 건강 프로그램에 경이적인 발전입니다.

만약 만병통치약이 있다면, 그것이 바로 노니입니다.

 

→일리노이주의 외과의사 Dr. Bryant Bloss :

노니는 나의 요통과 어깨의 통증을 치료해 주었고 활력적인 에너지를 채워 주었습니다.

노니는 대부분의 나의 환자들에게 매우 효과적입니다. 나는 노니를 환자들에게 보조 식품으로 권장하였고 대부분의 환자들은 실험 후에 지속적으로 복용하기를 원했습니다. 노니는 나의 삶을 증진시킨 것 뿐만 아니라, 내 환자들의 삶까지도 증진시켰습니다.

 

→UIC 약학대학의 Dr. Mian-Ying Wang :

나는 내 자신의 체험과 목격을 통하여 노니는 기적의 열매라고 자신 있게 말합니다.

 

■ 노니를 복용한 사람들의 증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노니를 복용한 사람들의 증언입니다. 인삼이 약이 아니고 식품이라 하여, 인삼을 복용하고 효능을 보았다는 말을 부정할 수 없듯이, 노니를 복용한 사람들이 직접 체험한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외의 경우는 차치하고 우리나라에서의 경험만 하여도 많은 노니에 대한 체험기들이 있습니다. 한 가지만 소개합니다.

노니와인을 처음 먹을 땐 별다른 기대를 하지 않았어요. 어째든 또 한 번 속는 셈치고 먹어보자고 생각하고 꾸준히 2 달 정도 먹었어요.

그랬더니 나도 모르게 허리가 2인치 줄었드라구요.

 

바지를 입으면 자꾸 내려가는 거예요. 그래서 조금 줄여서 입고 또 조금 줄여서 입고 했는데 나중에 허리 싸이즈를 재어보니 2인치가 줄어서 정말 즐거웠죠. 하루 세 끼 밥은 평소대로 먹고 허리가 줄어드니 날아가는 기분이에요. 또한 나이 들면 생리 때 찝찝하게 하는데, 노니와인을 먹으면서 시원하게 진행이 되고 양도 좀 늘더라고요. 나이 드신 여자분들은 공감하실 거에요.

한 번은 편도선이 부어서 침 삼키기도 곤란한 적이 있었죠. 힘이 들거나 감기에 걸리면 제일 먼저 목이 붓거든요. 1주일은 약을 먹어야 가라앉곤 했었죠. 그래서 시험 삼아 약을 안 먹고 노니와인을 평소의 2배로 마시고 잠을 잤더니만 이틀 만에 목이 가라앉더군요. 정말 신기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