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E의 효능

비타민/비타민E

비타민 E의 효능

비웰 2019. 11. 20. 12:44

비타민 E의 효능

비타민 E 400 IU 는 세포막의 불포화 지방산들이 자유기(free radIcal) 에 의해 산화 파괴되는것을 보호해주는 인체에 중요한 지용성 항산화 물질 이다.

 

 

천연비타민 E는 (D-알파 토코페롤) 천연 비타민으로서 합성비타민(DL 토코페놀) 보다 혈액과 기관의 흡수율이 두배나 많은 효과를 나타낸다.

 

복용 효과

현재까지 비타민 E에 대한 연구는 인간의 노화와 관련된 생물학적 기능에 있어서 생명 유지에 관한역활로 제안 되어졌다. 

 

사실 비타민 E는 어느 누구에게도 생명을 연장시킬 수 있는 타당한 원인이 되는것은 아니지만, 세포의 생명을 연장함으로써 조기노화를 방지하고 노화의 진행을 천천히 시켜 주어 체내 여 러 기관들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것은 사실이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비타민 E 효능

o 신체내 자유기가 산화되는것을 방지해 세포막을 보호해주 므로 노화 방지와 피부 건강에 효과적이다.
o 일반적인 우리몸의 성장과 발달과정을 촉진시켜 준다.

o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며, 전립선 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

o 건강하고 튼튼한 심장과 혈관유지에 효과적인 영양소라는 것이 임상적으로 증명되었다.

o 적혈구 생성을 도와주며 두뇌의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

o 건강한 시력과 면역시스템을 지켜주며 자유기 (free radical)로부터 DNA손상을 보호한다.

o 항산화제로 각종 암을 예방하고 모든 약물의 독성에서 백혈구를 보호하는 영양소이다. 

 

비타민E가 가장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은 참가자는 가장 적게 먹은 사람들에 비해 알츠하이머형 치매에 걸릴 가능성이 26%가 적었다. 

비타민C, 베타카로틴, 플라보노이드는 알츠하이머와 무관했다.

 

비타민E 섭취를 가장 많이 한 부류는 하루 평균 18.5밀리그램, 가장 적은 부류는 9밀리그램을 섭취했다(캐나다연방보건부가 권장하는 비타민E 하루 섭취량은 성인의 경우 15밀리그램이다).

 

비타민E는 식물성 기름, 마가린, 견과류, 씨앗, 밀 씨눈, 넓은 잎 푸른 채소 등에 많이 들어있다. 이번 연구에 사용된 식품은 마가린, 해바라기씨유, 버터, 대두유, 마요네즈 등이었다.

 

비타민E가 풍부한 음식이 늙어가면서 마음을 정결케 한다는 것을 보여준 것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금년 초 노인을 대상으로 한 미국의 대규모 연구조사에서도 샐러드드레싱, 견과류, 잎사귀가 넓은 채소를 포함하는 식품을 복합해서 먹으면 알츠하이머 위험이 38%나 줄어든다는 사실이 밝혀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