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 오일의 효능

증상별/당뇨 / 신장 / 전립선

코코넛 오일의 효능

비웰 2017. 11. 25. 12:14

코코넛 오일의 효능

코코넛오일은 건강상에 아주 유익한 성분입니다. 그 이유는 코코넛오일은 중쇄지방산으로 이루어 졌기 때문입니다.

 

중쇄지방산은 콜레스테롤의 부정적영향도 없으며, 심장질환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죽상동맥경화와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여주며, 암종양의 증식을 억제합니다.

 

또한 모유에서 중요한 구성물질의 하나는 라우르산 이하는 중쇄지방산입니다. 라우르 산은 코코넛 오일에 주로 함유되어 있는 포화 지방산입니다. 모유에 있는 중쇄 지방산은 영양분의 흡수를 개선하고 소화기능을 도우며 혈중 당치를 조절 해주고 유해한 미생물로부터 아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1. 항암효과

림 실리안코(Lim-Sylianco, 1987)박사는 코코넛오일의 항암효능에 관해 지난 50년간의 연구보고를 조사했으며, 연구보고들은 코코넛오일을 먹인 동물실험에서 분명한 항암효과를 확인했습니다. 

레디(Reddy, 1984)박사의 연구에서는 직접적인 코코넛오일 사용이 중쇄중성지방(MCT) 사용보다 대장암억제에 더 효과적임을 밝혔으며, 또한 코헨(Cohen, 1986) 박사의 연구는 유방암 억제에 코코넛오일이 효과적임을 밝혔습니다.


2. 면역력증강

라우르산 capric acid가 면역을 증강시켜주고, HIV바이러스를 죽이고 염증을 줄여줍니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3. 전립선 건강에 유익
중쇄지방산은 전립선에 좋은 쏘팔메토의 DHT와 비슷한 기능을 합니다.
 
4. 심장병 예방
포화지방산이지만 심장질환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동맥경화와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5. 간 보호
중쇄지방산은 섭취시 창자에서 바로 간으로 영양분이 공급되므로 간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알콜로 손상된 간기능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6. 갑상선 기능 향상
갑상선기능을 향상시켜줍니다.
 
7. 체중감소, 다이어트 효능
코코넛오일은 쉽게 에너지로 사용되므로 체내에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습니다. 또한 코코넛오일의 지방은 다른 지방보다 칼로리자체가 낮습니다.  또한 중요한 체중감소의 이유는 중쇄지방산은 체내 에너지를 공급해주고 포만감을 주어 식욕을 감소시켜 줍니다.

특히 중쇄지방산은 신진대사를 향상시켜 지방을 연소시키고 체중을 감소시켜줍니다. 원래 신진대사는 체내에 들어온 음식물을 화학적으로처리하여 에너지로 변환시켜주는 작용입니다. 그러므로 신진대사가 높을수록 체네에 축적되지않고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수 있습니다.


8. 항균작용
각종 바이러스, 곰팡이균, 박테리아, 헤르페스에 대해 향균작용을 합니다.
코코넛 오일속의 라우르산(Lauric acid)이 항균작용은 이미 학술적으로 증명되었습니다.
 
9. 당뇨예방 효과, 혈당유지
코코넛오일은 포화지방이기 때문에 서서히 연소됩니다. 그러한 연소기능은 혈당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코코넛오일은 소화될때 췌장의 효소를 필요치 않으므로 혈당을 높이지 않아 2형 당뇨환자에게 유익합니다.

  

10. 영양분의 흡수를 증강시켜줍니다.

지방산과 미네랄의 흡수를 도와주어 체내에 영양분을 공급해 줍니다.
특히 칼슘, 마그네슘, 기타 미네랄을 체내에 흡수되게하여 뼈를 튼튼하게해 골다공증을 예방해 주고, 건강하게 해 줍니다. 또한 많은 영양분의 흡수를 도와 소화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11. 에너지를 증강시켜 줍니다.
코코넛오일의 영양분흡수 기능은 체내 에너지증가로 이어집니다.
또한 중쇄지방산은 갑상선기능의 방해없이 즉각적으로 에너지로 사용이 될수 있는 지방산으로 에너지를 증강시켜주고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줍니다.
 
12. 건강한 피부와 모발을 갖게 해줌
체내에서 유리기를 제거하여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주름을 줄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