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B3, 선천선 기형과 피부종양 멜라닌종 예방

비타민/비타민B1-12

비타민B3, 선천선 기형과 피부종양 멜라닌종 예방

비웰 2017. 8. 14. 21:58

비타민B3, 선천선 기형과 피부종양 멜라닌종 예방


비타민B3가 악성 피부종양인 멜라닌종 예방에 효과적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드니대학 연구팀이 'Photoimmunology & Photomedicine'지에 밝힌 새로운 연구결과에 의하면 비타민 B3 복합체의 일종인 니코틴산아미드(Nicotinamide)가 멜라닌종을 예방할 수 있어 이에 대한 임상시험들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니코틴산아미드는 계란우유생선녹색잎 채소제지방 육류등 여러 식품에 들어 있고 식이 보충제로 섭취가능한 성분으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적인 약물로 알려져 있으며 니코틴산(니아신)의 결핍에 의하여 일어나는 펠라그라(pellagra) 예방과 치료에도 사용되고 있다.


지난 5년내 최소 2개의 비멜라닌성 피부암 진단을 받은 386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구결과 니코틴산아미드가 자외선 노출에 대한 반응으로 DNA 복구를 강화하고 암 발병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면역억제와 염증을 줄일 수 있어 특히 멜라닌종 발병 위험이 높은 사람들에서 멜라닌종 예방에 효과적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연구시작후 12개월에 걸쳐 위약을 복용한 사람에 비해 니코틴산아미드를 복용한 사람들이 비멜라닌성 피부암 발병율이 23%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참여자들 사이에 멜라닌종 발병 사례가 매우 적어 니코틴산아미드의 멜라닌종 예방 효과는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이번 비멜라닌성 피부암에 대한 연구와 이전 연구들을 종합시 고위험군 환자에서 니코틴산아미드가 피부 멜라닌종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것은 분명하다라고 밝혔다.


 

연구팀은 "실제로 니코틴산아미드가 치명적인 피부 멜라닌종 예방에 효과적인지를 보기 위한 임상시험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비타민B3가 일부 유산과 선천성기형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호주 Victor Chang 심장리서치연구소 연구팀이 '뉴잉글랜드의학저널'에 밝힌 새로운 연구결과에 의하면 nicotinamide adenine dinucleotide (NAD)라는 체내 대사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물질 결핍이 비정상적 배아 발달을 유발해 유산과 선천성 기형의 원인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NAD에서의 주 성분인 비타민 B3 복합체인 나이아신 또는 니아신(niacin)이 식이 보충제로 이용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니아신은 참치나 칠면조 등 일부 육류와 생강과 사철쑥 같은 각종 식물에도 함유돼 있다.

 

12년에 걸쳐 진행한 이번 연구결과 널리 사용되고 있는 비타민 B-3 라는 비타민 섭취에 의해 NAD 결피이 해결되고 유산과 선천성기형이 예방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꾸준하게 비타민 B3를 섭취하는 것이 유산과 척추 이분증및 기타 다른 척추 기형과 심장니나 신장 기형 같은 선천성 기형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출처 메디칼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