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츠하이며,치매,파킨슨씨병 치료제, 포스파티딜세린의 효능

증상별/치매 / 우울증 / 스트레스

알츠하이며,치매,파킨슨씨병 치료제, 포스파티딜세린의 효능

비웰 2016. 5. 11. 21:28

알츠하이며,치매,파킨슨씨병 치료제, 포스파티딜세린의 효능 


포스파티딜세린(Phosphatidylserine)은 보통 짧게 PS라 부르는 포스파티딜세린이라는 물질은 우리 인체 세포구성에 아주 필요한 성분으로 세포 내로 영양소를 나르고 또한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포스파티딜세린(Phosphatidilserine,PS)은 인산지방질로서수용성

유용성의 성질을 모두 가지고 있다.


인지질의 일종으로레시틴의 콜린 대신에 아미노산인 세린이 결합한 것.세팔린을 구성히는 성분의 하나이다.동물조직에 널리 분포하지만 양적으로는 적다(모든 인지질의 10% 이하).·신경대두 등에 비교적많이 함유되어 있다혈액응고와 관련이 있다.


포스파티딜세린의 주요 효능

노화로 인한 인지력(건망증) 부족 개선,

알츠하이머병 및 우울증파킨슨병의 완화

O 어린이 ADHD에 도움

근육강화



구입처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사진제품은 해바라기에서 추출한 PS100mg을 함유하고 있는 고함량 제품이다.



PS는 생물의 세포막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모든 세포막에 존재하는 인지질(Phospholipid)의 일종이며 뇌에 많이 존재하고 있으며 대부분이 신경세포의 막을 형성하고 있어 생명유지 활동을 위한 에너지 출납,신경전달물질의 방출시넵스(synapse)활동의 활성화 등에 관여하고 있다.뇌신경 세포막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중요한 물질이다.

 

특히 포스파티딜세린은 노인성 정신 질환 예방노화에 따른 두뇌기능(집중력,기억력저하 예방젊은이들의 사고력/집중력 향상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증 (ADHD) 개선우울증 치료운동성 스트레스 예방 및 운동능력 향상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PS는 약 20년 동안 세포 배양 실험이나 임상 실험을 통해 노화에 의한 인식력 저하에 개선 효과가 있음이 밝혀진 상태이다.

또한 단기 기억력,집중력,학습능력이나 언어력을 높인다고 보고 되어 있으며 알츠하이머,파킨스씨 병에도 일정한 효과가 있다고 보고되고 있다.


미국식품의약품안전청(FDA)에서는 이 PS를 포함하고 있는 건강 기능 식품에 대해서는 노인의 인지 능력 저하와 치매 위험성을 낮출 수 있다.”라는 표현을 쓸수 있도록 허락하고 있다.

 

또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처럼 PS는 뇌기능의 감퇴를 줄여주고 우울증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인 물질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어린이들의 ADHD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스포츠 뉴트리션스트레스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즉 머리를 맑게 하고 사고력과 인지력 을 증진시켜 주는 물질로 알려져 있다.


최근 연구 에서는 보디빌더 나 스포츠맨들이 근육을 크게 하고 강건하게 하는데 사용하여 경기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처음에는 PS가 소의 뇌조직 으로부터 만들어 졌으나 동물의 뇌에는 여러 가지 바이러스 가 존재할 가능성이 높아서 더 이상 소의 뇌를 사용하지 않으며 요즘에는 모두 해바라기나 콩으로부터 얻어진 PS 성분을 사용하고 있다.


PS가 알츠하이머병 이나 파킨슨씨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뿐 아니라 뇌기능의 감퇴를 막아주고 특히 노화로 인한 인식력 부족과 기억력 감소의 예방과 치료에 좋은 걸로 알려졌다.


그렇다고 PS가 노인 분들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젊은 사람이나 중년의 나이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우울증이 있는 분들의 치료와 예방 에도 많은 도움이 있는 걸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근래에는 근육을 키우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는데 심한 운동을 하고 난 뒤에 분비되는 Cortisol 이라는 호르몬이 근육을 약화 시키는 작용을 하는데 PSCortisol 의 분비를 줄여주기 때문에 근육이 분해되고 약화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졌다.


PS는 일상 음식에 아주 적은 양이 들어 있으며 레시틴에도 약간의 PS가 들어있고 인체내에서도 만들어 진다.


이 성분이 필수 영양소는 아니지만 보통 나이가 50세 이상이 되면 이 성분의 체내 생산이 부족 해져서 인식력과 뇌의 기능이 감퇴하게 되는데 이럴 경우에는 캡슐화 되어 있는 제품을 복용함으로써 이러한 현상을 극복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