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e의 우울증,간기능,관절염 개선효능

증상별/치매 / 우울증 / 스트레스

SAM-e의 우울증,간기능,관절염 개선효능

비웰 2015. 12. 28. 05:41

SAM-e의 우울증,간기능,관절염 개선효능 


SAMe(S-아데노실-L-메티오닌/S-Adenosyl-L-Methionine)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인체내에서 만들어내는 Methionine 성분으로써 단백질이 많은 음식에서 발견되는 아미노산입니다.

 

뇌세포 건강에 관여하는 신경전달 물질도파민(Dopamine), 세로토닌(serotonin)등의 균형을 유지함으로써 기분과 무드를 상승시킵니다


기분을 좋게 하여 우울증 개선과 관절염무기력간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SAMe (SAM-e)란 생물체의 모든 세포에 존재 하는 천연 복합물질로서 연골형성에 중요한 역활을 할뿐만 아니라 간기능 향상우울증기분 무드를 상승시키는 신경 전달 물질에 관여하는 단백질 합성 및 활성화 작용을 합니다.


SMAe는 간질환에서 간기능 수치개선을 보였고간암예방 및 치료에도 사용이 연구 되고 있습니다.


기능적인 부분에선 밀크티쓸(실리마린)처럼 독소로부터 간을 보호하고간기능을 개선하고항산화 기전으로 염증을 개선하는 등 유사하다 느낄 수 있습니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담즙으로 인한 세포손상을 막고환원된 타우린과 sulfate가 담즙분비 기능을 개선시킵니다.


1999년 3월과 7월 두 차례에 걸쳐 뉴스위크(Newsweek)지에 난 기사에 의하면 우울증과 관절염에 좋은 SAM-e라는 새로운 물질을 상세히 소개되어 있으며 1999년 USA 투데이 8월 기사에서도 SAM-e에 대하여 훨씬 더 상세히 관심을 표명하고 있는데 SAM-e라는 성분이 우울증과 관절염 치료를 위해서 많은 도움이 되는 유용한 성분이라고 하였습니다.

 

보통 우울증 약이 약 70%가량의 환자들에게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실험에 의하면 SAM-e역시 70%가량의 환자들에게 좋은 효과가 있었으며 부작용 없이 사용할 수 있음이 알려 졌습니다.

 

1970년대에 이탈리아에서 먼저 개발된 이 제품은 오랫동안 약으로 승인 받지 못하다가 승인을 받은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았으며 아직 사용하는 나라도 그렇게많지 않은 실정입니다캐나다에서도 승인이 되지 않았었으나 암암리에 사용되다가 근래에 승인이 되어 본격적인 시판이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모든 건강한 사람의 뇌는 메티오닌(methionine)이라는 물질로부터 필요한 SAM-e를 만들 수 있으나 우울증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SAM-e의 생산이 적절치 못하다고 합니다.


그럴 경우에 SAM-e를 복용하게 되면 세로토닌(serotonin)이라는 호르몬의 생산이 증가하게 되고 부신(副腎)에서 만들어지는 뇌 속의 신경 전달 물질인 도파민(dopamine)과 인지질(燐脂質)이 증가하게 됩니다. SAM-e는 모든 살아 있는 세포에서 발생하며 메틸화 과정에 서로 도움을 주며 인체 내에서 100가지 이상의 생화학 반응에 관련이 있다고 알려 졌습니다


그리고 SAM-e는 우리 몸이 호르몬을 생산하고 조절하도록 도와 주며 세포 점막과 특히 기분을 결정하는 신경 전달물질의 생성에 관련이 있어서 감정적으로 기분이 좋게 하고연골 형성을 도와 주어 관절을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간에서 알코올과 같은 독성물질을 제거하는데 사용되는 항 산화제인 글루타티온(glutathione)의 생성에 관여되어 있어서 간을 보호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SAM-e는 화학적으로 말하면 메틸기를 제공하는 메틸기 제공자인데 비타민 B12나 엽산 등과 만나게 되면 반응하여 메틸기의 탄소가 떨어져 나가서 인체내의 다른 분자에게 주게 되는데이 공정이 뇌에서 발생하여 기분을 좋게 하는 화학 물질인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생산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의 SAM-e에 관한 연구에 의해서 다시 확인된 바에 의하면 크게 세 가지의 효과가 있음이 입증 되었습니다즉 우울증과 관절염과 그리고 간질환 치료입니다.

 

SAM-e는 간의 담즙(膽汁)분비 장애를 도우며 담즙중의 적황색 색소인 빌리루빈 수치를 낮추어 주며담즙 분비와 관련이 있는 가려움증과 황달을 줄여주며 골관절염에 도움을 줌이 입증되었습니다.

 

SAM-e는 또한 비스테로이드성 물질로 항 염증 작용을 하여 관절통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미국의 한 기관에서 2200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에 의하면 통증과 염증을 줄여주는 약과는 달리 소화기 계통의 손상이나 성기능 장애나 멀미입이 마르는 것과 같은 부작용 없이 관절통증 완화와 염증 해소에 효과적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연골의 파괴를 줄여주고 연골의 생성과 회복을 도와 준다고 하였습니다그리고 섬유근통(Fibromyalgia)이라는 정확한 원인이 아직 밝혀져 있지 않은 미스테리컬한 질병이 있는데 이 질병은 특별한 원인이 없이 관절뿐 아니라 근육 깊은 곳까지 통증이 오고 인체 여러 부분에서 경직이 일어납니다


즉 만성피로나 면역결핍근육의 이상수면 장애아침에 일어나면 목이 뻣뻣한 아침 강직 등이 따르게 되는데이럴 경우에도 SAM-e가 효과적으로 작용하며 추천되는 제품입니다. 

 

SAM-e의 효능

임상실험 결과긍정적인 사고행동을 갖도록 기분을 상승.

건강한 관절을 강화시켜주고 연골을 건강하게 유지

건강한 간의 신진대사를 보조하는데 도움

글루코사민콘드로이친과 같은 관절기능의 향상

엽산과 비타민 B12 를 활성화 시켜주며 이들과 같이 두뇌기능을 향상

폐경기 여성의 우울증 치료에 효과가 크며 긍적적이고 밝은 외모 유지

탄수화물과 당분의 흡수를 억제하여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막아주고 체내 지방을 연소시켜 에너지로 변환

담즙의 흐름을 통제하여 간 기능을 향상간 건강을 유지

o 섬유근통에도 효과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