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카르니틴(L-Carnitine)의 체지방, 비만억제 효능

증상별/다이어트, 비만억제

L-카르니틴(L-Carnitine)의 체지방, 비만억제 효능

비웰 2015. 2. 16. 05:09

L-카르니틴(L-Carnitine)의 체지방, 비만억제 효능

-카르니틴이란 세포내에 축적된 지방산을 태워서 에너지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물질입니다.

 

지방과 직접 결합해서 에너지로 분해시키는 필수적인 성분이며혈중 중성 지방량을 감소시키고 기초대사량을 늘려주기도 합니다.

 

기초대사량이 높아진다는 것은 요요현상을 막아줄 뿐더러 살이 잘 안찌는 체질로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L- 카르니틴은 체내의 뇌심장,신장 및 골격근에 존재하는 천연 물질이며 지구력집중력 및 기억력 증진 효과가 우수한 비타민 BT군 입니다.

 

L-카르니틴(L-Carnitine)은 체내의 각종 장기에 존재하는 천연물질로서 인체의 정상적인 영양 및 대사를 위해 필수적인 물질입니다.

 

엘-카르니틴은 체내에서 일부 생성이 되지만 절대적으로 양이 부족하기 때문에 별도로 섭취를 하여야 합니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 건강식품 비웰)

 

L-카르니틴은 체내의 에너지 발생과 지방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특히 수험생과 성장기 학생들이 L-카르니틴을 꾸준히 섭취하면 뇌기능을 향상시켜 지구력과 집중력을 높여주고 기억력을 증진시켜 주는 작용을 합니다.



엘-카르니틴(L-Carnitine)의 효능


체지방 분해체중감소 효과

비만이 일으킬 수 있는 질병은 고혈압당뇨병지방간고지혈증과 동맥경화를 일으킴으로써 뇌혈관심혈관질환의 원인과 대장암유방암자궁체부암의 원인이 됩니다.

 

인체에 들어온 지방은 엘카르니틴과 결합되어 에너지로 전환되며이 과정에서 체지방이 분해됩니다.(지방세포수와 지방량이 줄어듦).

 

원래 엘카르니틴은 인체의 신장과 간에서 철,비타민B1,B6 등이 결합해서 만들어지는 물질인데비만인의 경우 정상인과 비교해서 체내의 엘카르니틴 함량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꼭 많이 먹어서 비만이 되는 것이 아니고신체의 조화가 깨지거나필요한 것을 적게 갖고 있을 때 비만이 되는 경우가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엘카르니틴 6G을 과체중인에게 열흘간 투여하는 실험을 했더니 열흘만에 평균 체중 2.1KG, 평균 체지방량이 1.3KG 감량복부둘레가 3CM 감소되는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출처] [SBS 일요스페셜] 100세 시대체지방을 잡아라/엘카르니틴 효능

 

생명유지 에너지 생산 세포건강 유지

L-카르니틴은 체내에 존재하는 필수물질 로서 비타민 BT군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L-카르니틴은 세포 내에서 장쇄 지방산(Long-Chain Fatty Acids)을 에너지 발전소라고 하는 미토콘드리아 내로 운반해 생명유지를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에너지를 생성시키고세포의 건강을 유지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두뇌신경심근간 등에 필요한 영양성분

L-카르니틴은 1905년에 러시아의 과학자 Gulewitsch & Krimberg에 의해 육즙에서 처음으로 발견되었으며그 화학 구조는 1932년에 확인 되었습니다.


수십년간 L-카르니틴의 신체 내 효능에 관한 임상적 연구들이 폭 넓게 이루어졌고, 1998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9,000편 이상의 연구 보고서가 발표 되었습니다.

이는 매년 약 300편 이상의 연구 보고서가 발표되고 있다는 것인데이러한 연구 


결과를 통해 L-카르니틴은 두뇌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 밝혀 졌습니다.

L-카르니틴은 인간의 정상적인 생명활동을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물질입니다.


왜냐하면 L-카르니틴은 체내 에너지 생산 및 지방 대사를 위해 필수적이며골격근심근면역체계두뇌신경에 필요한 영양 성분이기 때문입니다이는 체내 대부분의 조직내에서 L-카르니틴이 발견되는 것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L-카르니틴은 이외에도 심장의 대사 및 건강운동 증진체중조절유아의 영양 및 건강에도 매우 중요한 기능을 한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여러 식품에 첨가되고 있습니다.

 

L-카르니틴은 체내의 간신장 및 뇌에서도 생성이 됩니다.

그러나이는 체내 필요량의 약 10%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모자라는 부분은 체외로부터 보충되어야 합니다


유아는 체내에서 L-카르니틴을 전혀 생성하지 못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보충을 받아야만 합니다.

나이를 먹으면서 체내에서 L-카르니틴을 생성하는 능력이 발달되지만완전히 성인이 되기 전까지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 외부로부터 섭취를 해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