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속 커큐민 성분-지방간,두경부암 예방, 치료 효과

약용식물(Herb)/커큐민

카레속 커큐민 성분-지방간,두경부암 예방, 치료 효과

비웰 2010. 11. 2. 05:21

카레속 커큐민 성분-지방간,두경부암 예방, 치료 효과

카레 속 커큐민 성분 '두경부암' 예방

카레의 노란색을 띄게 하는 심황 속 주성분인 커큐민이 시스플라틴이라는 약물과 같이 사용될 시 두경부암 세포가 자라는 것을 억제하는 항암제의 약효를 강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심황은 오래전 부터 항염작용으로 인해 의학적 용도로 종종 사용되어 온 바 과거 연구결과에 의하면 심황이 일부 암이 자라는 것을 억제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두경부암은 진단 자체가 늦어 치료가 매우 어렵고 두경부내 구조가 인체에 매우 필수적인 구조물이 많아 두경부암 치료를 위해 수술이나 방사선 치료를 할 경우에는 외형의 변형이나 심각한 기능 소실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Jonsson 암센터 연구팀이 'Molecular Cancer Therapeutics' 저널에 밝힌 연구결과

 
   www.bwhealth.net

연구팀은 "두경부암 치료에 사용시 매우 독성이 강한 정도의 양을 사용하는 시스플라틴이라는 항암제와 커큐민을 병행 사용하는 것이 시스플라틴의 독성을 줄여 신장손상과 청력 손상과 골수 손상 역시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카레 속 '커큐민' 지방간 예방 치료 효과

카레속에 있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간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세인트루이스대학 연구팀이 밝힌 연구결과에 의하면 커큐민이라는 카레속 성분이 간 손상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커큐민은 심황 속에 함유된 성분으로 연구결과 비알콜성간염이라는 간섬유화라는 간손상과 간경화, 간암, 사망을 초래할 수 있는 흔한 지방간 질환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결과 간 섬유화 발병의 분자학적 기전이 규명됐다라고 밝히며 추가적 연구를 통해 간 손상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천연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