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큐민, 암 예방 및 간경화 예방

약용식물(Herb)/커큐민

커큐민, 암 예방 및 간경화 예방

비웰 2010. 5. 5. 01:03

커큐민(curcumin), 암 예방 및 간경화 예방

 카레 속 성분 '암' 예방 효과 있다

카레의 노란색을 나게 하는 성분인 커큐민(curcumin)이라는 성분이 암 세포를 죽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커큐민 성분은 그 동안 상처를 회복시키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오랜 기간 동안 알려여 왔으며 이미 관절염 치료제나 치매 치료제로 연구중이다.

Cork 암연구센터 연구팀이 '영국암저널'에 발힌 연구결과에 의하면 커큐민이 24시간내 암 세포를 죽이기 시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 커큐민이 치명적인 세포 괴사 신호를 낸 후 암 세포들이 스스로 괴사되기 시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몰)

연구팀은 "심황 속 커큐민 성분이 암 치료 효과가 있음으로 밝혀진 바 이에 대한 연구를 통해 식도암을 치료할 수 있는 새로운 치료법을 개발해 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
카레' 많이 먹으면 '간경화' 예방

카레 속에 풍부하게 든 성분인 커큐민 성분이 간경화를 유발할 수 있는 간 손상을 늦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스트리아 Graz 대학 연구팀이 '영국의학저널'에 밝힌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커큐민이라는 카레 성분을 쥐에게 먹인 결과 간 세포 손상과 반흔을 유발할 수 있는 염증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 연구결과에 의하면 커큐민(curcumin)이라는 성분이 항염작용과 항산화작용이 있어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으며 일부 연구에 의하면 이 같은 성분이 암 발병을 억제하며 카레를 많이 먹는 사람들이 암에 걸링 위험이 낮은 것으로 나타난 바 있는 바 이번 연구결과 간경화 억제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커큐민이 담관이 막히는 것을 크게 줄이고 염증과 연관된 화학적 신호전달 경로를 차단 간 세포 손상및 반흔을 회복시킬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출처 : 메디컬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