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늄의 효능

미네날/셀레늄 / 실리콘

셀레늄의 효능

비웰 2009. 8. 20. 00:36

셀레늄(selenium)의 효능 

셀레늄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할 뿐 아니라 그 효능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먼저, 셀레늄은 세포 노화를 억제하는 항산화력이 매우 좋다고 한다. 항산화제로 잘 알려져 있는 천연토코페롤의 1950배에 달한다.

셀레늄은 우유.브로콜리.양배추.닭고기.생선.해산물,곡류 등에 풍부하게 들어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와 유엔식량농업기구(FAO)는 1978년 셀레늄을 필수영양소로 인정했고 1일 권장량을 50∼200μg(1μg은 0.001g)으로 설정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현재 하루 43㎍의 셀레늄을 주로 곡류로부터 얻고 있는데, 현재 한국은 셀레늄 결핍 국가에 속한다.


출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효능

 o 셀레늄과 비타민 E는 그 각각으로도 훌륭한 항산화제이지만, 같이 쓸땐 상승작용이 있어 더욱더 강력한 항산화 작용

 o 비타민 E와 셀레늄의 항산화작용은 항체 생성을 돕고, 심장을 건강

 o 췌장 기능의 정상화시키고 조직의 탄력성 회복.

 o 간 기능을 강화시키며 알콜중독 치료에도 사용

 o 셀레늄이 결핍되면 암이나 심장병, 근육의 쇠퇴현상이 나타남

 o 비타민 E와 아연과 함께 섭취하면, 전립선 비대증을 완화시킨다

 o 공급원 : 맥주효모, 브로콜리, 닭고기, 유제품, 참치, 야채, 현미 등 도정하지 않은 곡류, 마늘, 간, 양파,  연어, 뉴질랜드 지방의 흙은 셀레늄이 부족하므로, 그 지방의 양이나 소들은 근육이 퇴화되어(특히 심근)약해지기 쉽다. 그러므로, 식품내의 셀레늄 함량은 그 지방 토양속의 셀레늄 함량에 비례


용량 : 100mcg 100 Tablets / 제조회사 : Now Foods (USA) (USA)

성분함량  : 각각의 알약에는 셀레늄 100 mc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복용 : 하루 2알씩 1-2차례 복용하십시오.

주의사항 : 임산부나 수유자는 사용하시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