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B12의 효능

비타민/비타민B1-12

비타민B12의 효능

비웰 2009. 8. 19. 00:16

비타민B12의 효능 (악성빈혈,신경안정)

비타민 Brain-B12 

본 제품의 비타민B12 형태는 메틸코발라민(methylcobalamin)이다. 메틸코발라민(methylcobalamin)은 음식에 포함되어 있는 자연적인 형태이다.

본 제품은 Sublingual로 입안에 녹여서 먹는 제품이다. 입안에 녹여서 체내에 흡수가 빠르게 일어 납니다.

*메틸코발라민(methylcobalamin)은 신경을 보호하는 탁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메틸코발라민은 글루타메이트(glutamate), 산화 질소(nitric oxide), 저혈당, 저산소증의 영향으로 뇌가 손상되는 것을 막을 수가 있기 때문이다. 만일 매일 메틸코발라민을 복용한다면 갑자기 뇌졸중이 생겼을 때 저산소증으로부터 즉시 뇌 신경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믿어지고 있다. 실제로 일본의 연구자들에 의해서 메틸코발라민을 평소 장기적으로 복용하면 신경을 보호할 수 있다는 사실이 증명되기도 했다.

비타민B12의 일반적 효능

비타민B12는 우리 몸에서 피가 만들어지는데 반드시 필요한 인자로서 DNA(세포내 물질 중에서 유전 형질을 결정하는 물질) 합성에 관여하고 있다. 따라서 B12가 부족하면 빈혈이 생기기 쉽다. 빈혈로 인해 어지러움과 피로, 피부가 거칠어지고, 구역질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빈혈을 치료하기 위해 철분을 다량 섭취하는데도 차도가 없으면 B12 가 결핍된 악성빈혈일 가능성이 많으므로 이를 먹어야 한다.

결핍증: 엄격한 채식 주의자에게서 가끔 나타난다.

피로 / 악성 빈혈 / 호흡곤란 / 신경장애 / 식용부진 / 두통 / 변비

최근 비타민B 12의 대량투여로 우울증에 큰 효과를 보았다는 보고가 많이 있다.

 

용량 : 5000 mcg, 60 Lozenges / 제조회사 : Now Foods (Canada)

성분: 비타민 B12 (Methylcobalamin) .......................5,000 mcg

복용 : 하루에 1알 혀 밑에 놓고 입안에서 녹여서 드십시오.

 

출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