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 글 목록

2018/01 4

오메가-3의 유방암 예방효과

오메가-3의 유방암 예방효과 오메가-3-지방산이 유방암을 예방하는데 최선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전 진행된 연구들에 의하면 오메가-3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유방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지만 캐나다 구엘프대학(University of Guelph) 연구팀이 밝힌 연구결고 특히 생선 속에 든 오메가-3 가 유방암 예방에 가장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Nutritional Biochemistry'지에 발표된 이번 연구결과 어유에서 추출한 오메가-3-지방산이 식물 기반 오메가-3 보다 진행성 유방암을 멈추게 하는데 있어서 8배 가량 더 효과적일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유방암중 가장 침습적인 유방암중 하나로 HER2 양성 유방암이 있는 바 이 같은 유방암의 경우에는 유방이 유방암 세포 ..

비타민 B6의 효능과 결핍증상

비타민 B6의 효능과 결핍증상 비타민 B6(피리독신)는 인간의 감정을 조절하는 세로토닌과 도파민의 생성에 필요한 요소로 월경전에 느끼게 되는 우울증 등의 심리적 불안은 여성 호르몬의 과잉으로 인한 비타민B6의 결핍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은 비타민 B6의 체내 농도에 영향을 미친다. 만성 알콜 중독자에서 가장 결핍되기 쉽다. 비타민 B6가 부족하면 우울, 착란 ,경련, 성장 장애 ,빈혈 등이 나타난다.또한 히스테리로 폭발적, 불안정한 정서의 동요가 심한것이 가장 현저한 결핍증이다.피임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이것을 충분히 보충해야 한다.스위스의 한 병원에서는 월경 불순으로 진찰실을 찾은 116명을 대상으로 비타민B6를 투여한 결과 그 효과가 뚜렷하였다고 보고하고 있다.구입처..

휘버휴(feverfew)의 효능

휘버휴(feverfew)의 효능화란국화라고도 하는 휘버퓨(학명 Tanacetum parthenium)는 초롱꽃목 국화과이다. 또 영어 이름인 피버퓨(Feverfew)는 '열병'과 '쫓다'라는 뜻의 영어가 합해서 된 말로 열을 내리는 치료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휘버퓨(Feverfew)는 라틴어의 febris즉, 열병과 추방한다는 뜻의 fugure의 합성어로 fevriguga"열을 내린다"는 말의 사투리에서 비롯된 것이며 해열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내과로 편두통, 관절염, 열병, 소화불량 등을 치료하는 데에도 쓰인다. 생리 중에는 사용을 금한다. 벌레 물린데 혹은 타박상에도 효과적이다. 잎과 꽃을 뜨거운 물에 3분간 우려내어 하루에 3잔씩 마시면 2주 후에 효과를 볼 수 있다. ..

약용식물(Herb) 2018.01.14

호로파(훼뉴그릭)의 효능과 주의사항

호로파(훼뉴그릭)의 효능과 주의사항호로파는 훼뉴그릭 (Fenugreek) 이라는 명칭으로 널리 불리고 있는 호로파 추출물은 고대로 부터 거담, 기침등에 사용되어온 천연 허브이다. 가축의 사료로 사용되는 콩과 식물로 clover와 비슷하게 생겼다. 호로파 씨는 대개 햇볕에 말려 약용한다.호로파씨에는 매우 적은 양의 정유가 들어 있으며 이 정유에는 약 40개의 성분, 즉 여러 종류의 알칼로이드,단백질, 지방 등이 들어 있다.성질이 따뜻하고 독이 없어 아프리카·중동·인도 등지에서는 옛부터 방광과 신장의 병을 치료하는 데에 이용했고 식은땀이 흐르거나 배가 찬 사람을 치료하는 데에도 이용해오고 있다. 오늘날은 몸 속의 혈당과 인슐린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에 효과가 있으며 체중조절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