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부민의 역할과 효능

증상별/당뇨 / 신장 / 전립선

알부민의 역할과 효능

비웰 2013. 10. 29. 08:30

알부민의 역할과 효능


알부민은 생체세포나 체액 중에 넓게 분포되어 있는 단순단백질로글로불린과 함께 세포의 기초물질을 구성한다고 알려져 왔다.


알부민은 혈장 교질 삼투압을 조율독성물질의 중화 및 운반단백질과 단백질 저장소의 기능을 하는 것이 바로 알부민 이다.


알부민이 부족할 시에는 이러한 기능들이 충족되지 못하여 노폐물이 몸안에서 제거되지 않아서 부종 등의 현상이 생길 수 있다.


알부민은 간에서생성되며알부민이 부족하면 간경화, 간염, 간암 등의 간질환을 초래한다.


또한 신장기능 이상으로 알부민이 빠져나가는 경우와 오랜 투병각종 암만성 질환에도 효능이 있으며 알부민이 부족하여 간질환이 있는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약입니다.


알부민은 단백질 성분으로 신체에 혈액 삼투압조절독성물질 중화 운반,등의 기능을 한다.


알부민이란 물에 잘 녹는 단순한 단백질을 말하는데 간에서 만들어지는 단백질이니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이며 알부민이 부족하면 여러가지 질병이 생길수 있다.


알부민의 효능


간질환

간의 건강을 지켜주는 것이 알부민 효능 이다.

간에서 생성하는 알부민이 부족하게 되면 간질환간염간암간경화등을 일으 킬 수 있다.


혈관 밖으로 체액이 흐르면 혈액량이 줄어 혈압이 떨어지게 되는데 이때 어지럼증과 빈혈이 오게 되어 간경변을 앓고 계시는 사람이라면 주기적으로 알부민을 공급해 주어야 한다.


o 신장질환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인체에서 정상적으로 생성되었던 알부민이 빠져나가게 되는데 이때 신장에 무리가 오게 되는데 이때도 꼭 필요한 것이 알부민이다.


o 만성질환 치료

알부민 효능은 만성질환으로 고생하시는 사람 들에게 좋다

허약하신 분들에게 좋은 역할을 하지만 건강하신 분들이 복용 할 경우에는 역효과가 나거나 효과가 없을 수 있다.


혈당처럼 알부민도 정상수치가 있어 정상수치에 못 미치다면 출혈성 쇼크가 올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