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엔자임 Q10, 심장마비, 심부전 등, 심장병 증세 완화

성분별/코엔자임Q10

코엔자임 Q10, 심장마비, 심부전 등, 심장병 증세 완화

비웰 2013. 6. 1. 03:18

코엔자임 Q10, 심장마비, 심부전 등, 심장병 증세 완화

코규텐(코엔자임 Q10) 이 심장마비 환자에서 사망율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덴마크 연구팀은 코엔자임 Q10 이 지난 10년 동안 심장마비 사망율을 낮추는 것으로 입증된 최초의 약물이며 표준 치료에 포함되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코엔자임 Q10 은 체내 자연 생성되는 필수 효소로 미토콘드리아라는 세포내 에너지 생성 공장의 전기 수용체이며 또한 항산화성분으로 실제로 인체가 합성할 수 있는 유일한 항산화원이다.


심장마비를 앓는 사람들은 코엔자임 Q10 이 저하되어 있는 바 심부전이 심해질 수록 코엔자임 Q10 결핍은 더 심해진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스타틴은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심부전을 앓는 사람에서 처방되지만 스타틴은 또한 코엔자임 Q10 을 차단 더 악화될 수 있다.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이번 연구결과 코엔자임 Q10 이 심부전을 앓는 환자들에서 증상과 기능을 개선시키고 어떤 특별한 부작용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420명의 중증 심부전 환자를 대상으로 2년간 추적관찰한 이번 연구결과 코엔자임 Q10 이 심부전 환자에서 심혈관사망율을 낮추고 입원율 역시 줄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연구팀은 "코엔자임 Q10 이 안지오텐신수용체차단제와 베타차단제가 10년전 개발된 후 처음으로 만성심부전의 생존율을 높인 약물로 표준 심부전 치료에 포함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