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엔자임 Q10 (코큐텐)의 효능

성분별/코엔자임Q10

코엔자임 Q10 (코큐텐)의 효능

비웰 2016. 4. 21. 11:11

코엔자임 Q10 (코큐텐)의 효능


코엔자임 큐텐(Coenzyme Q10)은 유비퀴논(Ubiquinone, 도처에 있다는 뜻)이라고도 불리우 비타민E와 유사한 작용을하는 체내의 비타민 유사물질인데 대표적인 효능이 항산화작용입니다 

모든 세포의 에너지 생산과정에 관여하는 필수보조인자이며, 몸에 활력을 넣어주는 에너지공급과 인체의 노화를 예방하는 항산화기능을 한다. 


인체내 모든 세포의 에너지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때문에 평상시 무력감,의욕저하 등의 느껴질때 도움을 준다. 

또한 면역력을 증진시켜서 감기,류마티스 관절염 등의 자가면역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각종 염증에 효능이 좋아 잇몸질환(치주염,치은염)의 치료에 도움이되고 협심증,고혈압 등 심장혈관 계통에도 좋다.


40대에 이르면서 인체내 생산량이 30%이상 떨어지면서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되고 노화가 급격히 진행된다. 음식물을 통해서도 코큐텐을 섭취할 수 있지만, 보통 성인 식사에서 섭취량은 1일 20mg미만이므로 부족한 양은 보충제를 통하여 섭취하기를 권하고 있다.


 

코엔자임 큐텐(코큐텐)의 효능

1. 부정맥, 심부전

황산화기능이 동맥흐름 및 심장근육세포의 에너지 생산을 늘려주는데 도움을 줄수 있어 심장에 도움을 줄수 있다. 

에너지가 부족하여 정상적인 심장 박동이 불가능한 상태, 죄심실 박출률 40%미만의 심근증 환자 47명에게 평균 3개월투여 후 관찰한 결과 14.3%가 증가 효과 및 생존율이 현저히 높아진것으로 나타났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2. 고혈압

환자들의 39%는 코큐텐결핍 증상을 보인다. 코큐텐과 함께 항고혈압제를 추가로 복용했을때 혈암을 개선시켜 약물 수를 줄임으로써 환자에게 의학적, 경제적으로 유리하다.

3. 면역력 증강 

항시 감기를 달고 사시는 분은 면역력이 약해서 인데 이런분에게 필요한 면연력 강화에 좋다.

4. 고지혈증

고지혈증 치료제인 스타틴계 약물 복용자는 코큐텐의 체내합성이 감소된다. 근육통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고지혈증 치료제를 복요할 때는 코큐텐의 보중이 필요하다.

5. 편두통

32명의 환자들에게 150mg/일의 코큐텐을 투여한 결과, 61% 환자들의 편두통 발생 횟수가 감소되었다.

6. 퇴행성 신경질환

코큐텐은 파킨슨병의 진행을 지연시킨다. 80명의 파킨슨병 환자에게 16개월간 코큐텐을 투여한 결과 투여하지 않은 그룹에 비해 정신, 신체기능이 44% 더 높았다.

7. 치주염

코큐텐이 부족하면 Citric acid가 과다 발생해 염증이 생기고 치근이 손상된다. 코큐텐을 복용하면 잇몸 출혈과 부기, 염증 등의 증상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다.

8. 비만

코큐텐이 부족하면 에너지대사율이 떨어져 쉽게 살이 찐다. 코큐텐은 당분을 에너지로 환원시키는 데 좋아 체중 때문에 고민인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9. 피부재생, 노화방지

피부세포의 재생 및 탄력강화 주름개선 효과등이 알려 지면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시는데 섭취하시면 더욱더 좋은 도움을 받을수 있다.

세포 내뿐 아니라 세포막에 집중 분포하여 보호작용을 하는 코큐텐, 주름개선효과는 물론 멜라닌생성을 억제하는 화이트닝효과가 뛰어나다.

10. 남성불임(정자무력증)

3년 이상 정자 무력증 남성 불임자를 대상으로 코큐텐을 6개월간 투여한 결과 정자 내 코큐텐 함량이 3배 증가하고, 운동 속도도 2개 향상되어 14%가 자연 임신이 되었다. 

11. 만성피로, 무기력 증후군

코큐텐이 에너지 합성을 촉진해 근육을 강하게 만들어주므로 만성피로에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