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씨의 알즈하이머 예방 효과

약용식물(Herb)/포도씨

포도씨의 알즈하이머 예방 효과

비웰 2011. 7. 27. 02:48

포도씨의 알즈하이머 예방 효과

포도씨가 알즈하이머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폴리페놀이라는 천연 항산화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전 진행된 연구결과에 의하면 'oligomers'라 불리는 작은 용해성 A-베타 단백질 뭉치가 알즈하이머질환을 앓는 사람의 뇌에서 발견되었으며 이 같은 단백질 뭉치가 뇌 세포를 중독시키며 알즈하이머질환과 연관된 기억력 소실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으며 알즈하이머질환이 발병한 쥐에서도 같은 결과를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또한 포도씨속 폴리페놀 추출물이 이 같은 A-베타 단백질 oligomer가 생성되는 것을 멈추게 하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으며 또한 알즈하이머질환을 앓게 조작된 쥐에서 보이는 전형적인 뇌 퇴행과 인지손상 역시 줄이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마운트시나이의대 연구팀이 '알즈하이머질환저널'에 밝힌 쥐를 대상으로 한 이번 연구에서 연구팀은 알즈하이머질환이 발병하게 키워진 쥐에게 포도씨속 폴리페놀 추출물을 5개월동안 투여했다.
연구결과 이 같은 쥐의 뇌가 알즈하이머질환 기억력 소실을 자극하는 것으로 이전 밝혀진 바 있는 특정형태의 A-beta oligomer인 A-beta*56이 현저하게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다른 A-beta 성분은 변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이 같은 연구결과 포도씨속 폴리페놀 추출물이 기억력을 소실시키는 A-beta oligomer 를 선택적으로 낮출 수 있는 경제적이면서 안전한 성분으로 추가 연구를 통해 이 같은 성분이 실제로 알즈하이머질환 치료와 예방에 사용될 수 있는지를 검증할 필요가 있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