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유의 효능과 역할

성분별/콜로스트롬(초유)

초유의 효능과 역할

비웰 2009. 8. 29. 00:59

초유의 효능
o 면역인자에 의하여 면역시스템 강화

o 성장인자에 의하여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을 촉진/저항력과 체력이 떨어지는 노인들의 건강 증진

o 가사노동에 시달리는 주부들의 체력증진

o 활력과 스테미너의 증진/활기찬 기분/뼈를 튼튼하게 강화

o 소화기능 

 

초유(Colostrum)

 

용량 : 500mg 90 Capsules / 제조회사 : Organika (Canada)

성분 : Pure Bovine Colostrum ...................................................500mg

복용 : 하루 2차례 1-2정 (식전 빈속에 복용)

 

출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쇼핑몰) 

 

 


 

초유는 왜 필요한가요?

초유의 근본기능은 어미로부터 새끼에게 면역체계를 전달하여 주는 것입니다. 어미는 살아가면서 여러 가지 병원체에 노출되게 마련이고, 이런 갖가지 병원체에 대항하기 위하여 면역인자를 만들어냅니다. 인간이나 원숭이 같은 고등동물은 임신 마지막 3개월 동안에 태반을 통하여 2세에게 이런 면역인자가 전달됩니다. 하지만, 소, 말, 돼지, 양 같은 가축들은 태반을 통하여 면역인자를 전달할 수가 없게 되어있기 때문에, 태어나자마자 초유를 먹음으로써 이런 면역인자가 전달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젖소의 초유가 인간에게 어떤 도움을 주나요?

젖소에서 나오는 초유의 분자 구조는 인간의 그것과 아주 흡사할 뿐 아니라, 어떤 인자들은 인간보다 훨씬 더 많은 수준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병원균을 봉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이뮤노글로블린 (Immunoglobulin : IgG 로 표기함)이 인간의 초유에는 2% 밖에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젖소의 초유에는 대략 20% 정도가 들어있습니다. 이런 젖소초유의 훌륭한 성분들은, 뉴질랜드에서 특별히 고안된 저온 생산방식에 의하여, 그 기능이 손상됨이 없이 그대로 인간에게 전달될 수 있는 것입니다.


초유 (콜로스트럼 : Colostrum)는 자연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가요?

초유에는 갓 태어난 동물의 새끼가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장인자와 면역인자가 자연적으로 혼합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는 필수적입니다. 나아가서, 질병에 대항하고 손상된 조직을 치유하도록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성장 및 면역인자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점점 그 생산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어른들도 이 초유를 섭취함으로써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유는 위장 환경을 치유하고 향상시킴으로써, 여러 가지 위장장애 증상을 개선시키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초유는 전체적으로 건강을 향상시키는 면역인자와 성장인자를 얻을 수 있는 100% 자연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유는 누가 먹을 수 있나요?

아마도 누가 먹을 수 없나를 알아보는 것이 빠르겠지요. 어른, 어린이, 신생아 모두가 초유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보고된 부작용이 없다하더라도, 임산부는 의사와 상의하신 후에 복용할 것을 권합니다.

 

중요한 성분인 이뮤노글로빈이 위를 통과한 후에도 활동할 수 있나요?

초유에는 당단백질과 트립신을 억제하는 성분이 있어서, 초유가 위를 지나는 동안에 위에 있는 소화액이 초유에 들어있는 면역인자와 성장인자를 파괴하지 못하도록 보호합니다.

 

초유는 안전한가요?

초유는 수백 년 동안 전통적인 치유 약으로 사용되어진 자연식품입니다. 공인된 제조방법에 의하여 만들어진 초유는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건강식품임이 조사 결과 밝혀졌습니다. 당사에서 권유하는 모든 초유 제품은 승인된 제조시설에서 공인된 제조방법으로 인간에게 잘 맞도록 만들어진 제품들만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되겠습니다.

 

임산부나 수유중인 사람에게도 안전한가요?

초유는 임산부나 수유중인 분에게도 전혀 문제는 없지만, 그래도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신 후에 복용하실 것을 권유합니다.

 

다른 건강식품이나 약과 같이 복용하여도 되나요?

초유는 소화기계통에 치유효과가 있기 때문에, 같이 복용하시는 약이나 건강식품이 우리 몸에 더 잘 흡수되도록 합니다. 초유는 아직까지 다른 약품과의 상호작용이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쇼핑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