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원주민의 전통치료제인 티트리 오일의 효능

약용식물(Herb)/티트리(Tea Tree)

호주 원주민의 전통치료제인 티트리 오일의 효능

비웰 2009. 7. 24. 23:34

Nature’s Harmony® Treemenda™ Tea Tree Oils 은 호주산 천연 티트리 오일로서 Melaleuca alternifolia로부터 추출한 에센스 오일이며 캐나다에서 만들어 졌습니다.  호주 원주민을 여러 가지 질병에서 탁월한 치유력을 보인 티트리 잎으로부터 에센셜 오일을 발견했습니다. 무색 혹은 연한 노란색의 티트리오일은 48가지의 천연의 혼합물을 가지고 있으며 각종 세균을 없애는데 좋은 효능을 나타냄니다.

 

 

 

출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쇼핑몰 비웰)


티트리오일에 함유된 약 100가지 성분이 서로 상호작용을 하여 강한 치료력과 살균 특성을 만들어 낸다고 한다. 이 오일은 피부 깊숙이 침투하고 건강한 세포를 해치지 않고 박테리아를 죽인다.


최근의 연구에 의하면 티트리 오일은 칸디다균과 포도상 구균을 포함한 58 종의 박테리아를 박멸시킨다는 것이 밝혀졌고 부작용이 없이 여드름을 치료하는데 매우 효과적이고 또한 무좀을 완화시킨다.


허브 전문가는 벌레 물린데, 여드름 혹은 조그만 화상과 같은 국소적 치료는 순수한 티트리 오일을 그리고 신체의 넓은 부분을 치료할 경우는 아몬드, 아프리 코트, 해즐넛과 같은 케리어 오일에 약2%를 희석하여 사용하도록 권하고 있다.


또한 가습기에 몇 방울의 티트리 오일을 사용하면 호흡기성 질환에 좋고 공수성 박테리아를 죽인다고 한다. 그리고 티트리 오일은 로션, 치약, 비누와 같은 퍼스널 케어 제품에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인기가 많으면 피곤한 점도 많아. 티트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여기저기 불만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는데..한가지

주의 할 점은 티트리 오일에도 급이 있다는 것!


저급한 티트리 오일을 사용해도 문제가 될 수 있고, 우수한 등급의 오일이라도 피부에 넓게, 너무 많이 사용하면 적색경보!

무엇이든 넘치는 것은 모자라는 것만 못하다.

적당한 량은 한 스푼의 케리어 오일에 2방울 정도의 티트리 오일!

보관을 잘못했거나 오래된 티트리 오일을 사용하면 오히려 안 쓰는 것만 못하니 주의!

오래되면 산화가 되어서 해로운 독을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시원하고 습기도 적고 어두운 곳에 보관할 것!

그리고 한 번 오픈한 티트리 오일은 1년 안에 사용할 것!

티트리 오일 10ml 티트리 오일이 15% 희석된 제품으로 깨끗한 면봉으로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  트러블이 생긴 부위에 살짝 찍어 발라주면 트러블이 가라앉는 효과가 있다. 

티트리 오일은 낮에는 자외선 때문에 사용하지 않고 밤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치료효과가 큰 만큼 성분이 강하기 때문에 거즈나 화장솜에 묻혀서 오랫동안 올려놓거나 하지 말아야 한다.

또한 지성피부인 경우, 여름 피지 때문에 몸 전체적으로 뾰루지 등에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욕조에 따듯한 물을  채운 후 티트리 오일을 몇 방울 떨어트려 아로마 목욕하면 피부에 휴식과 더불어 산뜻한 감을 느낄 수 있다. 그 외에도 대야에 물을 받아 티트리 오일을 희석시켜 발을 담그면 여름철 발 냄새 제거에 효과를 볼 수 있다


효능

작은 찰과상, 베인 상처,찔린 상처,물린 상처의 치료에 좋습니다.


주의사항

눈이나 점액질 기관에 들어갔을때는 물로 씻어내시기 바랍니다. 민감성 피부를 가진분은 사용하시기 24시간전에 깨끗한 피부에 한두방울 테스트를 해보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깊은 상처에는 사용하시지 마시고

피부염이나 만성 피부질환자도 사용을 금하시기 바랍니다.

참조 : www.bwhealth.net (캐나다 건강식품 쇼핑몰 비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