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분 (pollen) 이란 ?

성분별/프로폴리스

화분 (pollen) 이란 ?

비웰 2009. 4. 25. 13:01

화분 (pollen) 이란

화분은 벌이 어린벌에게 먹이기 위해서 다리에 묻혀오는 꽃가루입니다.

화분은 꿀과함께 꿀벌들의 주식이며, 로얄제리, 봉독, 효소등 벌의 체내에서 분비되는 신비로운 물질들의 원료가 됩니다.

1cc의 벌꿀속에 화분의 입자는 2천에서 60만개로 200여가지성분이 섞여 있으며, 화분에는 인체에 필요한 아미노산, 12가지 비타민, 28가지 미네랄, 11가지 천연효소 및 14가지 지방산이 함유되 있습니다.

타 식품에 비해서 비타민c가 월등히 많습니다.또한 꿀보다 고단위의 영양소(비타민이 50-500배까지)입니다.


화분은 신체 각 부위의 활동을 조절하며 신진대사 작용을 원활하게 하며 식물과 동물의 성장을 촉진하는 물질이 있습니다. 특히 환절기 꽃가루 알러지 예방효과가 큽니다. 또한 해로운 공해 물질을 청소하는 작용도 합니다.


꿀벌 화분은 우리 몸에 필수적인 비타민과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스테미너와 체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꿀벌 화분은 천연 노화방지제의 주요 공급원이어서 퇴행성 질환 및 기타 질병의 원인이 되는 건강 저해 활동을 억제해 줍니다.

굿헬스 비폴렌 (100% 뉴질랜드산)은 벌의 침, 폴렌, 화밀로부터 벌에 의하여 생산된 것으로써 고농축 천연 종합 영양제입니다. 본 제품은 화분이 지니고 있는 고유의 건강 성분 효능을 손상시키는 첨가물을 넣지 않고, 자연성분 그대로의 화분으로 몸속의 에너지 수준을 증가시켜 주는 자양강장제의 역할을 합니다.

 

참조 :  www.bwhealth.net (캐나다 건강식품 쇼핑몰 비웰)